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학습 편의 시설 리모델링-춘강라운지, DYL 라운지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1.03.11 (최종수정 : 2021.03.12)
조회수 4,323
썸네일 /thumbnail.81206.jpg

재학생의 학습과 휴식을 위한 편의 시설 ‘춘강라운지’과 ‘DYL 라운지’가 리모델링을 마치고 복합라운지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기존에 설치된 노후 시설물을 교체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통해 차별화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11일 오전 11시, 천안캠퍼스 학생회관 4층에 위치한 춘강라운지의 리모델링 완공식이 진행됐다. 행사에는 김수복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춘강 박상엽 동문의 가족 박광수 씨가 대표로 참석해 완공 기념 테이프 커팅을 진행했다.


▲ 춘강라운지 리모델링 기념 테이프 커팅


▲ 새롭게 문을 연 춘강라운지

춘강라운지는 지난 2008년 우리 대학에 효행 실천 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 달라며 10억의 발전기금을 기탁한 박상엽 동문의 뜻을 기리고자 학생회관에 설치한 학습 공간이다. 우리 대학은 춘강라운지의 환경을 개선해 재학생들의 학습은 물론 휴식과 문화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리모델링 했다. 개방형 학습 공간과 독립형(1인) 학습 공간을 분리 배치하고 그룹 회의실, 문화ㆍ오락공간, 크로마키 스튜디오를 설치해 재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한편, 지난 4일에는 김수복 총장이 천안캠퍼스 율곡기념도서관에 새로 개소한 DYL 라운지를 찾아 시설을 둘러보며 재학생들을 격려했다. DYL 라운지는 학생들의 독서 및 학습 공간과 그룹 스터디룸, 휴식 공간을 배치해 재학생의 편의 시설로 재탄생했다. 특히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평상과 식물을 활용한 자연주의적 디자인이 재학생의 호응을 얻고 있다.


▲ 김수복 총장이 박승환 천안부총장 및 대학 관계자들과 DYL 라운지를 둘러본 후 기념촬영을 했다.



▲ 새롭게 문을 연 DYL 라운지


김수복 총장은 “춘강라운지와 DYL 라운지가 기존에 갖고 있던 학업와 독서 공간으로의 기능은 물론 휴식과 힐링을 위한 열린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