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전임교원 58명 신규 발령, “포스트 코로나19…교육 혁신 앞장”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1.02.22
조회수 4,650
썸네일 /thumbnail.80203.jpg

오는 3월 1일 신규 전임교원 58명이 교단에 선다. 22일(월) 장호성 이사장은 단국역사관 컨벤션홀에서 신규 전임교원들에게 발령장을 수여하고 최상의 교육과 연구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 22일(월) 발령장 수여식에 참석한 신규 교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 이사장은 “독립운동가의 고귀한 숨결이 깃든 단국대의 전통과 가치를 지키고, 더 나아가 시대의 변화를 이끌 새로운 리더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교원의 연구 성과가 실험실에 그치지 않고, 성공적인 기술사업화나 교원의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활발한 교육·연구 활동을 기대 한다”고 전했다.


▲ 장호성 이사장이 신규 교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신규 임용 교원은 손지민 교수(철학과)를 포함해 총 58명이다. 전임교원이 임용된 대학 학과(부) 및 사업단은 ▲죽전캠퍼스 △ I-다산 LINC+사업단(10명) △ SW융합학부(1명) △ 경영대학원(1명) △경영학부(1명) △공학교육혁신센터(1명) △과학교육과(1명) △교육대학원(1명) △국제학부(1명) △모바일시스템공학과(1명) △문화예술대학원(1명) △법학과(1명) △상담학과(1명) △자유교양대학(1명) △전자전기공학부(1명) △철학과(1명) △커뮤니케이션학부(1명) △특수교육과(1명) △화학공학과(1명)이 임용됐다. ▲천안캠퍼스는 △간호학과(1명) △경영공학과(1명) △국제스포츠학부(1명) △미술학부(1명) △생명과학부(1명) △생명자원학부(1명) △식품공학과(1명) △아시아중동학부(1명) △에너지공학과(1명) △의학과(10명) △자유교양대학(2명) △정책경영대학원(1명) △제약공학과(1명) △치위생학과(1명) △치의학과(2명) ▲ 자유교양대학(공통캠퍼스, 5명) 이 임용 됐다.


▲ 김수복 총장이 신규 교원들에게 격려사를 하고 있다.

김수복 총장은 신규 교원들을 격려하며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19를 대비해 우리 대학은 IT 기반 학생 중심의 교육체제로 수업방식과 교육과정을 혁신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며 “학생들을 위해 창의적인 학습환경을 디자인하는 등 늘 새로운 교육을 고민하고, 전공을 넘어 융합연구를 주도하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 강정원 교무처장이 신규 교원들에게 학사 운영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신규 교원들은 발령장을 받은 후 대학역사관을 관람하고 교무팀이 준비한 간소한 설명회에 참여했다. 교무팀은 △ 대학 설립이념 및 교육 목표 △대학발전 방향 및 중점 추진사업 △ 교원 연구업적 관련 △ 2021-1학기 학사운영 및 수업운영 관리 △클라우드 기반 학습관리시스템(LMS) 및 능동형강의실(ALC) 이용 방법 △ 연구·봉사업적 관리 기준 △주요 행정지원 분야 등을 안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