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노동조합 특별기획 [초청강연회] 개최
작성자 박재충
날짜 2004.11.17
조회수 4,513
[손자병법과 21세기 리더십] 초청강연회에 조합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만추의 계절을 맞아 노동조합에서는 대종평 준비로 그간 노고가 많았을 조합원 여러분을 위로하고, ‘비전을 제시하고 함께 하는 노동조합’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전에 약속드렸던 것처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교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그 첫 번째로 초청강연회를 아래와 같이 준비하였습니다. 우리 노동조합은 이번 초청강연회를 준비하면서 무엇보다도 ‘급변하는 지식정보화 사회의 리더십 함양’과 ‘조합원 개개인의 자기능력 계발 기회를 공유하자’는 데 키워드를 두었습 니다. 최근 들어 사립대학과 관련한 사회적 이슈의 등장과 대학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 변화에 우리 조합원들이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대학 구성인으로서의 위상 정립에 걸맞는 역량을 갖추고자 하는데도 그 의미가 있다 하겠습니다. 우리 노동조합은 초청강연회를 일시적인 소모성 행사가 아니라, 장기 발전계획수립에 의하 여 정기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사업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앞으로 양 캠퍼스별 연간 2회씩 초 청강연회를 마련할 것이며, 조합원 여러분 공통의 관심사와 대학행정 발전에 유익한 분야를 아우를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초청강연회를 시행하겠습니다. 특히 우리 삶의 많은 부분에 영향을 주고 있는 사회 저명인사 혹은 유명 강사를 초빙해 강연회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강연 후에는 ‘강연 만족도’를 조사하여 추후 초청강연회에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조합원 여러분 바쁜 학사일정과 한 학기의 결산으로 매우 분주하실 줄 아오나 부디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노동조합 특별기획 초청강연회 안내 ―
ꋼ 일 시 : 2004. 11. 19(금) 오후 2시~4시 ꋼ 장 소 : 서울캠퍼스 사범학관 113호 ꋼ 초 청 강 사 : 박재희(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객원교수) ꋼ 주 제 : 손자병법과 21세기 리더십 ꋼ 천안캠퍼스 : 2005. 2월 중(일시 및 장소는 추후 공고)
ꋼ 강사 소개 박재희 교수는 “손자병법의 재해석”으로 각종 언론매체에 꾸준히 소개된 바 있습니다. 특히 동양철학의 현대적 해석을 통해 장안의 화제를 낳았던 는 사장 되는 고전의 설명에 그치지 않고, 책 속에 스며든 과거의 생존전략 지혜를 현대사회에 접목하 는 데 성공하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박재희 교수는 특히 ‘손자’를 고대의 벤처 전략가로 평하며, 국제관계, 오늘날의 대기업과 벤처기업, 기업의 조직관리론 등을 손자병법의 이론과 맞물려 소개하고 있습니다.
전국대학노동조합 단국대학교 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