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CTL 교수-학습 관련 가이드북 발간
작성자 박민영
날짜 2005.04.12
조회수 4,668

    교수학습개발센터(Center for Teaching and Learning)에서는 교강사 및 직원들이 장애 대학생들의 학습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장애 대학생 학습 활동 지원 교강사 가이드북’ 1000부를 발간하였습니다. 본 가이드북은 시각, 청각, 지체 장애 학생의 장애 유형별 특성과 이에 적합한 교수-학습 방법과 행정 지원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독자들이 장애 대학생을 지도ㆍ지원하는 데 유용한 지침서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한편, 지난 3월 31일 대학에 갓 입학한 1학년 재학생들의 효율적인 학습을 돕고, 1학년 세미나의 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 업그레이드 가이드북’ 6,000부를 제작하여 서울 및 천안캠퍼스에 배포하였습니다. 내용 구성은 학습 준비, 진행, 보완의 순으로 되어있으며, 신입생들이 개인별로 적합한 학습법을 찾아 공부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본 책자의 내용은 교수학습개발센터(CTL) 홈페이지(http://ctl.dankook.ac.kr) Notice란에서도 download하여 활용하실 수 있으며, 곧 PDF 파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장애 대학생 학습 활동 지원 교강사 가이드북’ 및 ‘학습 업그레이드 가이드북’ 이 개별적으로 필요하신 분께서는 교수학습개발지원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수학습개발센터는 효율적이고 심층적인 교수-학습방법의 연구ㆍ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시작하는 단계라 부족한 점이 많지만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고, 교육의 질 향상과 교수-학습방법 개선에 대한 좋은 의견을 가지고 계신 교직원이나 학생들께서는 언제든지 전화, E-mail, 또는 방문을 통해 조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학습에 불편을 느끼는 학생들은 언제든지 편한 마음으로 CTL에 들러, 본인이 느끼는 학습 내용 및 환경에 관한 불만이나 개선책을 제시하여 주시면 편안하고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데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열린 마음으로 여러분께 귀 기울이는 CTL이 되겠습니다.

위치 연락처 E-mail
서울캠퍼스 서관 303호 (02)799-1274/5 ctl@dankook.ac.kr
천안캠퍼스 인문학관 218-2호 (041)550-17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