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1989년 설립된 교협, 『교협 30년사』 발간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9.12.11
조회수 2,727
썸네일 /thumbnail.59230.jpg

교수협의회가 설립 30년을 맞아 협의회의 연혁과 활동을 담은 『단국대학교 교수협의회 30년사』(이하 ‘교협 30년사’)를 발간했다. 김선욱 교수협의회 회장(산업공학과)은 지난 달 28일 대학원동에서 김수복 총장 등 대학 경영진과 협회 역대 회장단 및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 『교협 30년사』 출판 기념식에서 김수복 총장과 김선욱 교수협의회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 여섯 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466면으로 편집된 『교협30년사』는 1989년 출범시기부터 현재까지의 교수협의회 발자취를 △화보 △연대기 △자료편(역대 회장단 및 운영진, 정관, 회칙) 등으로 나눠 소개했다. 화보를 통해 은퇴한 교수님들의 정들었던 모습도 발견할 수 있고 교수 사회가 펼쳐온 다양한 활동도 실었다.

김선욱 회장은 “연구와 교육을 바탕으로 대학 발전에 큰 역할을 해 온 교원들의 발자취가 담긴 자료집을 발간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도움 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수복 총장은 축사를 통해 “한 권의 책이 지난 30년의 역사는 물론 내일의 교수협의회를 조망하고 전망하는 소중한 자료가 될 것이며 교협이 더욱 단합된 힘과 노력으로 대학 혁신과 도약의 지렛대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