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캠퍼스
- 연 락 처: 031-8005-2446~8
천안캠퍼스
- 연 락 처: 041-550-1736~7
CTL 비교과프로그램 (죽전,천안 공통)
운영 학기 |
비교과 프로그램 |
프로그램 목적 |
핵심역량 |
프로그램 소개 |
1학기 |
단러닝클럽(교과형) |
학습역량지원 |
협력헌신 |
정규 교과의 학업성취향상을 위한 자율적 학습공동체 |
단러닝클럽(비교과형) |
학습역량지원 |
협력헌신 |
학생들끼리 팀을 구성하여 다양한 목적과 주제를 갖고 자율적으로 함께 공부하는 학습공동체 |
|
STEP Workshop(보편)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대학생활 적응 및 학습동기 강화를 위한 보편적이고 다양한 주제의 상시 특강 제공 |
|
STEP Workshop(연계)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생활관, 도서관, 인성교육센터 등 교내 기관과 연계하여 특강 제공 |
|
STEP Workshop (전공학습역량강화특강)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단과대학 또는 학부 전공 단위로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자율적인 특강 및 비교과 활동 운영지원 |
|
STEP Workshop (온라인학습법 특강)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우리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학습노하우 동영상 콘텐츠와 실시간 온라인방송 제공 및 댓글이벤트 진행 |
|
STUDY with CTL (1:1상시)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학습진단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학습동기, 학습전략, 학습 스타일 등 효과적인 학습수행을 위한 자기이해 기회 제공 |
|
STUDY with CTL (소집단)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유사한 학습고민을 가진 4~6명의 재학생 소집단을 대상으로 자기이해 및 학업성취 향상을 위한 컨설팅 제공 |
|
STUDY with CTL (STEP-Up)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학업저성취자의 자기이해와 학업동기향상 및 학업성취를 위한 컨설팅 제공 |
|
CTL PRIDE (학생자문단) |
학습역량지원 |
협력헌신 |
STEP 프로그램의 기획, 운영, 참여, 홍보, 평가 등을 통해 재학생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프로그램 개선 활동 |
|
CTL Festival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재학생 학습동기 강화를 위한 참여 활동형 프로그램 |
|
2학기 |
단러닝클럽(교과형) |
학습역량지원 |
협력헌신 |
정규 교과의 학업성취향상을 위한 자율적 학습공동체 |
단러닝클럽(비교과형) |
학습역량지원 |
협력헌신 |
학생들끼리 팀을 구성하여 다양한 목적과 주제를 갖고 자율적으로 함께 공부하는 학습공동체 |
|
STEP Workshop(보편)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대학생활 적응 및 학습동기 강화를 위한 보편적이고 다양한 주제의 상시 특강 제공 |
|
STEP Workshop(연계)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생활관, 도서관, 인성교육센터 등 교내 기관과 연계하여 특강 제공 |
|
STEP Workshop (전공학습역량강화특강)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단과대학 또는 학부 전공 단위로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자율적인 특강 및 비교과 활동 운영지원 |
|
STEP Workshop (온라인학습법 특강)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우리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학습노하우 동영상 콘텐츠와 실시간 온라인방송 제공 및 댓글이벤트 진행 |
|
STUDY with CTL (1:1상시)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학습진단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학습동기, 학습전략, 학습 스타일 등 효과적인 학습수행을 위한 자기이해 기회 제공 |
|
STUDY with CTL (소집단)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유사한 학습고민을 가진 4~6명의 재학생 소집단을 대상으로 자기이해 및 학업성취 향상을 위한 컨설팅 제공 |
|
STUDY with CTL (STEP-Up)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학업저성취자의 자기이해와 학업동기향상 및 학업성취를 위한 컨설팅 제공 |
|
CTL Festival |
학습역량지원 |
자기주도 |
재학생 학습동기 강화를 위한 참여 활동형 프로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