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특성화

    축산 및 반려동물 산업은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될 만큼 생활 속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동물자원학전공의 전망은 날로 높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물자원학 전공은 전공 교과 과정 이수 및 사료영양학, 사료영양생리학, 우유신소재학, 산업미생물학, 분자생리학, 산업동물질병학 등 6개의 실험실 실습 참여를 통해 기초지식을 충분히 습득할 수 있으며 응용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 국내외교류

    ○ 기업과의 산학협력, 외국 대학과의 학점교류, 공유 교육과정 등 학과 전공교육의 강점 및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전략을 제시함.
    ○ 외국인 연구전담교수 임용을 통해, 국제화 교육 담당
    - 산티 교수 (파키스탄)
    ○ 정기적으로 외국 전문가 초청 및 학부생 특강 실시
  • 졸업후진로

    사회 발전이 가속화되면서 생명과학에 대한 관심 또한 날로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적으로 식량문제가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어 앞으로 이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및 투자가 대폭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우리 동물자원학전공의 졸업생들은 사료회사, 육가공 및 유가공 등의 기업체 그리고 동물시설이나 식품 유통업체 또는 동물생명 및 환경공학 산업, 미생물제제 생산업체, 동물의약품 등의 각종 연구소, 행정관서, 축협, 대기업 등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Bio제제 생산업체(벤처기업)에서 활동하거나 자영업을 영위할 수도 있고 대학원 진학을 통해 더 깊은 학문세계의 접근을 꾀할 수 있으며 연구소 등의 전문연구인력으로 일할 수 있는 길도 열려 있습니다.
  • 기타

    ○ 동물자원학전공은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인 지도교수제를 시행하고 있음.
    ○ 정기적으로 학생상담 실적을 정확히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으며, 학생상담 보고서 작성을 통하여 학생상담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
    ○ 총 6명의 전임교원들은 총 1회 학생상담을 실시하면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함. 학과 교수들은 학생상담을 통해서 확인한 중요 건의사항과 학과 개선방안들을 수시로 접수하여 학과 교수회의에서 토의하며, 그 주요 내용을 주기적으로 정리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