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특성화

    일본학전공은 일본어, 일본 문학, 일본 역사와 문화 등 일본학 전반에 걸쳐 총체적이고 균형있는 지식을 갖춘 일본지역의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있다. 또한 국제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용적 지식과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전문 직업인 배출을 목표로 한다.
  • 국내외교류

    - 일본 자매대학 파견 교환학생 선발 대학 리스트
    센슈대학, 지센여자대학, 신슈대학, 도쿠시마분리대, 오사카가쿠인대
    - 일본 연수교환 선발 대학 리스트
    리츠메이칸대학, 신슈대학, 센슈대학
    - 단기 및 장기 현장 실습 채용게약체결기업 (IJ GLOBAL)
  • 졸업후진로

    전통적으로 우리나라와 일본은 서로 간에 경제교역이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도 큰 변화를 보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특히 일본은 세계적인 경제대국으로서 첨단기술 및 전문지식을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일본관련 전문인의 수요 또한 매우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 학과의 졸업생들은 기업체의 무역·통상업무를 담당하거나 일본계열 회사로 많이 진출하는 것 외에,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기 위해 통번역 대학원 진학 또는 일본유학을 택하거나, 호텔관광여행업계, ITㆍ게임업계, 공무원, 중고등학교의 일본어 교사로도 많이 진출하고 있습니다.
  • 기타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졸업생들과도 한 달에 한 번씩 직접 전화 상담을 진행하고, 4학년의 경우 수시로 진로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학생과 교수의 1:1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취업분야와 적성을 파악하고, 학생들의 수요에 맞게 다양한 특강 (일본어권 기업 취업특강, 취업진로특강, 졸업생 취창업 특강 등)도 개최하고 있다.
    학과의 일본어 역량 강화와 인문학 및 지역학 정향의 차별화된 교육이 가시적 성과를 획득하고 대외적으로 홍보된다면 졸업생들의 더 수준 높은 사회진출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분야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도함.
    -관심 직무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전공과 관련성 있는 직무인지 체크하도록 지도함
    -직무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지도함.
    -직무 관련 자격증 취득과 직무 교육 이수를 통해 직무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함.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인 지도교수 제를 시행하고 있음.
    -정기적으로 학생상담 실적을 정확히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으며, 학생 상담 보고서 작성을 통하여 학생상담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 한 노력을 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