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외교류

    ○ 전공 및 학생들의 희망 진출분야 기업의 행사 및 견학 의뢰 요청을 적극 수용하여 많은 학생들이 희망 기업에 신청을 하여 현장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합니다.
    ○ 학과 차원에서의 기업행사 홍보와 적극 참여 독려를 통해 학생들의 현장 경험을 위한 기업 행사를 적극 개최 및 연결하고 있습니다.
  • 졸업후진로

    전자전기공학은 사회의 모든 영역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분야이므로 다른 어떤 전공 분야보다도 진로의 폭이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전공 분야의 경우 졸업생들은 각종 산업체에 가장 많이 진출하고 있는데, 특히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프트웨어와 같은 정보통신 분야는 물론 건설 업체나 국가 기간 산업 분야 등에서도 두드러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직 공무원, 정부 및 연구소, 중등학교 교사 등으로도 많이 진출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에 진학하여 보다 심화된 교육과정을 거친 경우에는 주로 기업체나 공공기관의 연구소 또는 교육계, 고급 기술공무원 등으로 많이 진출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의 연구 개발을 통한 미래 핵심 기술을 근간으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기 위한 벤처 창업 등도 근래에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리 전공의 교과과정을 이수한 후 취득할 수 있는 국가자격증은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전기안전기사, 신호보안기사, 정보처리기사, 정보통신(산업)기사, 무선통신(산업)기사, 전자계산기기사, 전자계산기산업기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전자상거래관리사 등 매우 다양하며 이외에 민간자격증으로서 인터넷 정보검색사, 인터넷 전문검색사, 인터넷 시스템관리사, 정보검색사, 웹마스터, 네트워크관리사 등이 있습니다.
  • 기타

    - 본 학부에서는 공학인증 프로그램의 요구 조건을 바탕으로 공학전문교육과정과 공학일반교육과정의 두 과정에서 관련 프로그램 운영 내규와 이에 따른 학생상담 관찰 운영 지침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상담과 관찰을 수행합니다.

    - 공학전문교육과정에 대해서 졸업 이수 요건을 상담에 해당하는 5회 이상의 공학멘토링 과목을 이수하도록 함으로써 제도적으로 학생들의 상담 참여를 유도합니다.

    - 이외에 공학멘토링 미 이수에 따른 장학금등의 각종 혜택 등에 대한 가중치를 부여하여, 상담에 따른 동기를 학생들에게 부여하고 있습니다.

    - 4학년이 필수로 수강하는 종합설계 과목에 수강생들과 해당 과목의 교수님을 지도교수로 배치하여, 학생들의 전공능력 및 기타 소통의 시간을 늘리는 노력합니다.

    - 이 밖에, 1> 편입, 전과 학생에 대한 학부 생활에 대한 소개와 공학인증에 대한 소개를 주도적으로 수행하고, 편입/전과생을 대상으로한 설명회를 주기적으로 시행하여 편입/전과생을 위한 상담 기회를 늘립니다.
    2> 학생 포트폴리오를 상담 시 꼭 지참하도록 추가 홍보 등을 상시적으로 시행하여, 상담이 꼭 필요한 학생들에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의 질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