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ervice

E-LEARNING

이러닝
제3의 캠퍼스로 인터넷 공간에서의 학습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며, 교수자와 학습자간 다양한 학습관리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상호소통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PORTAL

포 털
한번의 로그인으로 다양한 정보서비스 ( 웹정보, 종합정보,
이메일, 그룹웨어, 이러닝, 취업포털, 웹하드 등 ) 접속 경로를 제공합니다.

JOB PORTAL

취업포털
전문적 · 체계적인 1:1 방문/온라인 컨설팅을 통해 학생의 개인별
역량을 진단하고 취업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ANKOOK APP

모바일앱
로그인 후 사용이 가능하며, 학부생, 대학원생, 교수, 직원 등
사용자그룹별 모바일 포털, 웹정보시스템서비스 입니다.

WEB INFORMATION SYSTEM

웹정보시스템
교내 구성원이 사용하는 웹기반 인트라넷 서비스입니다.

PORTFOLIO

포트폴리오
교수, 학생의 개인정보 및 수업강의자료 관리 서비스입니다.

TOTAL INFORMATION SYSTEM

종합정보시스템
직원들이 학사, 행정, 연구, 부속 등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대학행정 시스템입니다.

HOMEPAGE

홈페이지
포털과 서비스를 분리하고, 홍보 및 국제 콘텐츠를
강화하여 정보 제공형 홈페이지로 새롭게 개편하였습니다.

VOICE OF CUSTOMER

VOC
학사행정 및 대학생활에 대한 문의 · 제안 · 불만 · 칭찬 등
구성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행정서비스 발전의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합니다.
이러닝이러닝
포털포털
취업포털취업포털
모바일앱모바일앱
웹정보시스템웹정보시스템
dku
포트폴리오포트폴리오
종합정보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홈페이지
vocvoc
  • 포털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장치에 따라
    자동적용 화면 제공
    반응형 웹사이트로 제작하여, 사용자가 접속하는 디바이스 환경에 맞게 화면을
    제공 합니다. 사용자가 접속하는 디바이스, 웹브라우저 환경이 점차 다양해짐에
    따라, 사용자 편의를 위해 반응형으로 제작하였습니다.
    1번째데스크탑 1번째노트북 1번째태블릿 1번째폰 2번째데스크탑 2번째데스크탑화면 2번째태블릿 2번째태블릿화면 2번째폰 2번째폰화면 3번째데스크톱 3번째그림자 3번째태블릿 3번째폰
  • 포털 배경 그룹웨어 취업포토 웹정보 이메일 종합정보 웹하드
    내부 구성원을 위한
    모든 온라인 서비스의 시작점
    기존 홈페이지에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던, 내부 사용자용 서비스들을 포털 서비스로 묶어
    한번의 로그인으로 다양한 정보서비스(웹정보, 종합정보, 이메일, 그룹웨어, 이러닝, 취업포털, 웹하드 등) 접속 경로를 제공합니다.
    공지사항은 홈페이지와 별도로 내부 구성원용으로 각각의 특성을 살려 포털공지, 학사공지, 장학공지 등을 생성하였습니다.
    웅성웅성 게시판, 자료실 등 로그인 후 사용가능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포털로 이동하여 외부사용자와
    내부구성원간의 서비스를 분리하여 사용자의 사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재정비되었습니다.
  • 포털 my page 기능 제공
    My Page 기능 제공
    나만의 화면 구성
    각 구성원(교수, 학생, 직원)에 따라 최적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각 사용자별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에 대해 위젯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서비스를 설정하여 화면을 구성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
  • 포털 스마트 알림센터 배경1 스마트 알림센터 배경1 스마트 알림센터 배경1
    스마트 알림센터
    개인에게 발신된 SMS, 스마트 PUSH 메세지 확인
    시스템에서 발신하는 SMS, PUSH 메시지를 웹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각 사용자에 해당하는 모든 메시지를 볼 수 있는 스마트 알림센터를 운영함으로써, 본인에게 발신된 메시지를 놓치지 않고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포털 포털접속 방법
    naver daum google

    외부포털검색

    "단국대 포털" 검색

    https://portal.dankook.ac.kr

    URL접속

    portal.dankook.ac.kr (즐겨찾기 권장)

    Ctrl + D 즐겨찾기 추가

    홈페이지 배경

    홈페이지

    상단의 (portal 클릭)

  • 홈페이지 홈페이지 홍보 및 콘텐츠 강화 검색기능강화 메뉴재정비 sns 노출
    홍보 및 콘텐츠 강화
    기존 홈페이지의 경우 홍보, 내부 구성원용 서비스 링크, 서비스 안내, 민원 등 다양한 분서비스의 집결지로써의 역할을 했다면,
    개편된 홈페이지는 포털과 서비스를 분리함으로써홍보, 국제 등 다양한 홍보 및 정보 제공형 홈페이지로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학교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쉽게 얻을 수 있게 메뉴를 재정비하고, 검색기능을 강화하여 콘텐츠 접근이 용이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SNS를 홈페이지 메인에 노출하여 사용자들에게 좀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홈페이지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외국인 재학생 및 국제 콘텐츠 강화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외국인 재학생 및 국제 콘텐츠 강화
    외국인 학생의 유입이 점점 늘어가는 추세에 발맞춰,
    외국인 유학생들의 학교생활, 학사에 대한 전반적인 콘텐츠 및 내부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콘텐츠들을 모아 대표홈페이지에서 제공합니다.
    또한, 다국어 사이트에서는 외국인들이 궁금해하는 콘텐츠 위주로 재구성하여 오픈하였습니다.
  • 웹정보시스템 인트라넷 웹정보시스템1 익스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모바일
    교내 구성원이 사용하는
    인트라넷 웹정보시스템
    교수, 학생, 직원 등의 내부 구성원들의 학사, 행정, 연구, 부속 등의 업무를 지원하는 웹기반 인트라넷 서비스입니다.
    ActiveX 등 MS IE에 종속적인 기능을 제외하고, PDF출력물 지원 등 MS IE,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모바일환경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도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종합정보시스템 대학행정시스템의 전면적인 재구축
    종합정보시스템
    전면 재구축
    종합정보시스템은 직원들이 학사, 행정, 연구, 부속 등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대학행정 시스템입니다.
    직원, 조교 등 행정업무 처리가 필요한 경우 포털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일반 교수 및 학생들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관련 프로세스 및 화면도움말 등 업무메뉴얼을 제공하여 효율적이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지원합니다.
  • 이러닝 이미지
    교수, 학생간 온라인 상호소통의 장을 통한
    다양한 학습관리 기능 강화
    제3의 캠퍼스로 인터넷 공간에서의 학습을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교수자와 학습자간의 학습 자료제공, 상호 소통, 등을 제공합니다.
    개인화 페이지를 위젯으로 구성하여, 원하는 정보만 선택 및 조회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 교과목별 공지사항, 질의응답, 과제, 토론, 팀활동, 자료실,
    상담게시판을 제공하여 학습활동 정보를 조회하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교과목별 상담게시판은 개인메일, 전화 등 여러 문의창구를 일원화하여
    신속하게 교수자와 학습자간의 정보전달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교과목내 팀별 프로젝트 진행시 협업 활동목록 임의 생성할 수 있고,
    팀장, 팀원 개별 점수도 부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활동영역 분류 조별 임의 구성도 가능하여 협업 및 학습능력을 높일 수 있게 지원합니다.
  • 이러닝 표절방지시스템 도입
    표절방지시스템 도입
    표절방지시스템을 도입하여 우리 대학의 연구윤리 준수 및 논문표절, 레포트 표절 등을 방지하고, 올바른 연구윤리 확립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교내 과제물, 독후감, 논문과 같은 각종 학술정보 뿐 아니라 공모전 작품이나 자기소개서와 같이 취업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채용 서류 등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 이러닝 이미지1 이미지2 이미지3 이미지4 이미지5
    모바일 서비스 제공
    이러닝 서비스를 반응형웹으로 제작하여,
    PC, 모바일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포트폴리오 교수,학생의 정보 및 수업자료 관리 교수 학생
    화살표
    화살표
    교수, 학생의 정보 및 수업자료 관리
    포트폴리오는 교내에 산재해 있던 교수/학생들에게 각종 개인관련정보를 편리하게 관리하고, 강의에 대한 강의준비, 노트정리, 복습, 성찰에 이르는 수업자료를
    교수/학생이 함께 온라인으로 관리하는 창의적인 학습지원을 통해 체계적인 대학생활 및 진로취업을 지원합니다.
  • 포트폴리오 교수 포트폴리오
    교수 포트폴리오
    교수자의 학사, 교무, 연구 등 교내 각종 자료를 한 곳에서 관리하며, 개인적인 자료의 업로드 기능도 지원합니다.
    교과목포트폴리오는 교수자의 교안을 강의계획서형태로 입력하여, 강의 상세내용, 강의자료, 강의성찰/개선 등에 이르는 온라인 교안관리 시스템입니다.
    교과목포트폴리오에서 관리된 교안은 매 학기 개설되는 각 강좌의 강의계획서로 복사 기능을 제공하며, 해당 교과목의 수강학생과의 공유도 가능합니다.
    또한, 수강학생이 작성한 학습자의 강의계획, 노트정리 등의 학생포트폴리오의 내용을 확인하고 지도할 수 있습니다.
  • 포트폴리오 이미지
    학생 포트폴리오
    학생의 교내/교외의 활동에 대한 각종 자료를 한 곳에서 관리하며, 개인적인 자료의 업로드 기능도 지원합니다.
    취업포털과 연계하여 자기진단, 핵심역량, 이력서에 이르는 진로설계 기능을 지원합니다.교과목포트폴리오는 각 수업에 대한
    학습계획, 발표자료, 노트필기, 리포트, 시험, 평가성찰 등 수업 전 과정에 대한 온라인 관리를 지원하여, 학생 스스로 교과활동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작성을 지원합니다.
    또한, 학생이 작성한 교과목포트폴리오는 해당 교수자에게 오픈되고 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 취업포털 취업가이드 이미지0 이미지1 채용정보 취업동아리 취업자료실 취업솔루션
    입학부터 졸업까지
    1:1 맞춤 취업·진로컨설팅
    취업포털(job.dankook.ac.kr) 취업·진로 컨설팅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사용자에게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전문적·체계적인 1:1 방문/온라인 컨설팅을 통해 학생의 개인별 역량을
    진단하고 취업을 목전에 둔 학생에게는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클리닉을 제공하여 취업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취업포털 이미지1
    MY PAGE를 통한
    개인별 취업·진로 이력관리서비스
    취업정보를 등록할 수 있으며, 개인별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관리(파일 다운로드 가능)하여 학교 추천채용, 취업·진로 컨설팅 시 활용됩니다.
    개인별 관심 채용정보 스크랩 기능제공, 컨설팅 및 취업진로 프로그램 참여내역을 관리할 수 있어 향후 개인의 이력관리 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앱
    내부 구성원의 사용성이 높은
    온라인서비스 제공
    기존 모바일앱과 달리 내부 구성원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제공합니다.
    앱 실행시 로그인 후 사용이 가능하며, 학부생, 대학원생, 교수, 직원 등 사용그룹별 맞춤 메뉴를 제공합니다.
    포털, 웹정보, 종합정보, 포트폴리오, 취업, 이러닝, 그룹웨어, 도서관 서비스 중 사용성이 높은 메뉴들을 앱에서 직접 이용 및 링크를 제공합니다.
  • 모바일앱 사용자 맞춤형 PUSH SERVICE num01 num02 num03
    사용자 맞춤형 PUSH SERVICE
    필수알림, 학사, 수업, 이러닝, 등록, 국제, 취업, 장학, 필수알림, 애경사, 행정, 연구, 학생지원, 교직, 행사/특강, 상담, 일반 등
    카테고리를 분류하여 사용자들이 관심있는 정보만 선택하여 PUSH 메시지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voc 이미지
    수요자 중심의 Single window를 지향합니다
    CS경영센터에서는 학사행정 및 대학생활에 대한 문의·제안·불만·칭찬 등 구성원들의 다양한 목소리 하나하나를 경청하고
    교육·행정서비스 발전의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하기 위해 2015년 4월부터 『VOC (Voice of Customer) 통합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존 민원게시판, FAQ, IT자원 서비스, 전화 AS 신청, 시설보수 요청, 행정서비스(제안건의, 불친절, 칭찬합니다)를
    수요자 입장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Single Window에 고객의 소리 홈페이지에 통합 구축하였습니다.
    VOC시스템은 구성원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으며, 구성원의 교육행정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구축된 시스템입니다.
  • voc

    VOC 처리 프로세스

    • voc 문의 제안글 작성
    • voc 접수완료
    • voc 배정
    • 답변작성/피드백
    • 처리결과 만족도평가

    ※ 처리 결과에 대한 답변 만족도 평가와 개선 제안내용은 교육 행정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해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며,
    답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합니다
    VOC가 등록되면 즉시 처리부서에서 접수하고 고객의 입장을 적극 수용하여 고객 지향적으로 처리됩니다.
    처리결과는 72시간 (공휴일 및 주말 제외)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학 정책의 결정 및 여러 부서의 협의가 필요한 사안에는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VOC 접수 전, FAQ(자주하는 질문) 우선검색을 통해 사전에 유사민원을 확인할 수 있어 시간절약을 할 수 있으며,
    MY VOC를 통해 나의 게시글에 대한 처리현황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voc
    voc만족도 평가 그래프
       VOC 만족도 평가는
    업무개선의 중요한 Data로 활용됩니다
    VOC 처리완료 후에는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수·처리된 VOC는 체계적으로 관리·분석되어 핵심이슈 도출 및 개선노력을 통해
    대학경영의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됩니다.

    단국대학교 구성원의 작은 의견 하나라도 소중하게 여겨 이를 바탕으로 교육·행정서비스
    품질을 개선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