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3372 |
  •  페이지 130/338
재학생 ' 진로 대인관계 고민' 상담 가장 많아

2013.04.05

6,791

인기글

대학생활상담쎈터, 2012년 상담 결과 보고서에 나타나 진로, 대인관계,성격,가족관계 순으로 상담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대학생활상담센터를 찾아 가는 가장 큰 이유는 ‘진로에 대한 고민’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학내 재학생들의 고민을 상담해 주고 있는 대학생활상담센터가 발표한 ‘2012학년도 상담결과 보고자료’에 의하면 2012년 개인상담 899건 가운데 37%인 332건이 자신의 진로에 관한 상담인 것으로 나타났다. 진로문제 다음으로 학생들이 상담하는 부분은 대인관계 24%(216건), 성격 23%(207건), 가족관계 8%(72건), 학교적응 8%(72건)순으로 집계했다. 진로와 대인관계에 대한 학생들의 고민은 집단상담 결과에서도 같은 순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상담 주제별로 여러명이 동시에 받는 집단상담에서도 2012년 총 상담을 받은 학생 192명 가운데 ‘진로탐색’ 에 관한 상담을 64명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다음으로 대인관계 59명, 자아성장 40명, 시간관리 29명 순으로 조사됐다. 지난 2005년경 개소한 대학생활상담센터는 학생들에 대한 상담서비스 외에도 MBTI(성격유형검사), HOLLAND(적성탐색검사), CTI(진로사고) 등 전문적인 심리․적성검사 서비스(작년기준 총 1046건 가운데 277건 분석)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밖에 대학생활 관련 교육과 홍보, 학내구성원들의 분쟁조정신청을 접수하는 기관이다. 한편, 대학생활상담센터는 재학생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공개특강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작년3회) 올해에는 2회의 특강이 진행될 예정으로 스트레스 힐링을 주제로 한 강연을 5월 8일(오후3시~4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최성경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단국대학교의 소중한 자산이자 미래인 학생 여러분과 교수님, 직원 여러분을 위하여 좋은 상담과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으며 앞으로 단국인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을 기다리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며 모든 상담과 검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상담센터 위치는 (죽전캠퍼스 : 대학원동 332호, 천안캠퍼스 : 학생회관 205-1)이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죽전 : 031)8005-2531~2, 천안 : 041)550-1291~2)로 하거나 홈페이지(죽전 : http://k2.dankook.ac.kr/user/dkcounsel/index.html, 천안 : http://k2.dankook.ac.kr/user/counsel/index.html)를 참고하면 된다.

박인호

|

이슈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재학생들 ‘나무 심기 캠페인’ 영상 제작

2013.04.05

8,262

인기글

빌딩, 건물에 가려진 숲을 표현한 ‘Trick or Tree' 식목일의 의미 되새기고자 제작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광고 창작 동아리 ‘Ading' 소속 학생들이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사라져가는 숲을 되살리자는 취지로 나무 심기 캠페인 영상 ’Trick or Tree'를 제작했다. 'Trick or Tree'는 할로윈 기간 동안 어린 아이들이 집집마다 찾아다니며 사탕을 달라고 하는 'Trick or Treat'라는 표현에서 착안한 것으로 식목일을 맞이하여 ‘나무와 숲을 되돌리자’라는 의미로 재해석한 것이다. 이 영상은 여러 명의 학생들이 크레파스로 흰 도화지위에 푸른 나무를 그려나간 후 그 위에 검은색 건물들을 덧그려 결국은 푸른 나무의 모습이 완전히 사라지는 상황을 타임랩스(일정하게 정해진 간격으로 움직임을 촬영한 후 정상 속도로 영사하는 것)기법으로 표현한 1분 20여 초의 영상이다. ▶ 영상을 제작한 곽영은, 이영진, 배진희, 김소진 학생(왼쪽부터) 영상을 기획한 곽영은, 이영진 양(이상 시각디자인과 3년)은 “도심에서 사라져가는 나무들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 영상을 통해 식목일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싶었다” 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한편, 이 영상은 우리대학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업로드 되어 재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영상 제작에 참여한 10여명의 학생들은 4월 5일(금) 식목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홍대 주변 일대에서 ‘사라진 나무 찾기’ 라는 시민 참여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옥정우

|

동영상

전공분야 활발한 연구로 각종 대외 상 수상 및 개인 연주회 가져

2013.04.04

7,620

인기글

권영민 석좌교수, 우호인문학상 수상 ‘이상문학의 비밀13’ 저서로 한국문학 부문 수상 권영민 석좌교수가 지난 1일 우호문화재단이 수여하는 제5회 ‘우호인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권 교수는 작가 이상과 그의 작품에 대한 새로운 연구 자료와 의미 등을 저술한 「이상문학의 비밀 13」으로 우호인문학상 한국문학 부문에서 수상하게 되었다. 시상식은 오는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다. 우호인문학상은 인문학에 조예가 깊었던 신현확(1920~2007) 전 국무총리의 뜻을 기려 설립된 우호문화재단이 인문과학 분야 학술 연구를 독려하기 위하여 매년 2~3명의 인문학 학자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자 선정은 학술서의 경우 당해 6월 30일을 기준으로 지난 2년 내에 국내에서 발행된 한국문학, 외국문학, 비교문학, 문화학 부문의 저서를 대상으로 한다. 한편, 권영민 교수는 2012년 3월부터 단국대 석좌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문학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의미 있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민동원 교수, 한국광고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민동원 교수(상경대학 경영학부)가 ‘한국광고학회’가 선정한 ‘올해의 신진학자 우수논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논문 제목은 “심리적 파워가 브랜드 확장 제품의 스테로오 타이핑에 미치는 영향”으로 민 교수가 김지헌(세종대) 교수와 공동 연구해 발표한 논문이다. 시상식은 오는 5일 서강대 가브리엘관에서 열리는 ‘2013 한국광고학회 춘계광고학술세미나’에서 진행된다. 한국광고학회는 지난 1989년 설립되어 광고와 관련되는 연구발표를 통해 한국의 광고학과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매년 ‘올해의 신진학자 논문상’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신진학자 논문상은 학술연구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하여 제정한 학술논문상으로 해당 연도에 광고ㆍ홍보학 분야 학술지인 「광고학연구」, 「JAPR」에 게재된 신진학자 회원(박사학위 취득 후 5년이 경과되지 않은 회원)의 논문 중 우수한 논문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한편 민 교수는 현재 한국소비문화학회 이사, 서비스마케팅학회 이사 등을 맡고 있으며 2009년에는 고객만족경영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조지현 교수 피아노 연주회 가져 조지현 교수(기악과)가 4월 9일(화) 오후 7시 30분에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피아노 연주회를 갖는다. 이번 연주회는 모차르트 서거 220주년을 기념하고, 그의 아름다운 음악을 재조명하기 위해 시작한 ‘Mozart Highlight' 시리즈의 마지막 무대이다. 조 교수는 첫 번째 무대, 'Chamber Music'과 두 번째 무대, ‘Piano Sonatas'에 이어 ’Piano Concertos' 라는 무대로 연주를 준비했다. 앙상블 다미아노와 함께 모차르트 협주곡의 묘미를 선사할 금번 연주회에서는 오케스트라 파트를 현악 5중주와 목관 앙상블의 형태로 편곡하여 새로운 음색을 표현할 예정이다. 한편, 조지현 교수는 IBLA Grand International Competition, Trani International Competition, 육영 콩쿠르에서 입상하였으며, 뉴욕의 Artists International Competition 우승으로 Carnegie Recital Hall에서 데뷔 독주회와 Merkin Hall에서 초청 독주회를 가졌다.

이현주

|

피플

율곡기념도서관, 전자정보자료박람회 개최

2013.04.03

6,290

인기글

지난 2일 오전 10시부터 천안캠퍼스 율곡기념도서관 로비에서 ‘2013 전자정보자료 박람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전자정보자료를 전시하고 효율적인 활용법을 소개해 전자정보자료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전자정보자료는 흔히 알고 있는 전자책(e-book) 외에도 논문이나 학회지 등의 학술자료, 동영상 강의 및 교재, 학술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다. 박람회에는 교보스콜라, (주)동방미디어, 파고다, 로제타스톤 등 도서관에 전자정보자료를 제공하고 있는 13개 업체가 참여해 각각 부스를 설치하고 컴퓨터나 노트북, 태블릿PC 등을 활용해 자사에서 제공하는 전자정보를 검색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율곡기념도서관도 도서관 이용교육 부스를 마련해 도서관 홈페이지 활용 및 자료 이용 교육을 진행하며 전자정보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다양한 부대이벤트도 진행됐다. ‘전자정보 퀴즈대회’를 열고 각 부스를 방문하며 얻은 정보를 토대로 전자정보자료와 관련된 문제의 정답을 작성해 제출한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자전거, 도서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했다. 또한 박람회를 통해 익힌 내용을 활용해 즉석에서 전자정보자료를 가장 빨리 검색한 참가자에게 도서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전자정보 검색대회’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에 참여한 문성식(몽골학과 3년)군은 “박람회를 통해 도서관의 다양한 자료를 활용할 방법을 익힐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는 학술자료를 찾거나 동영상강의를 듣기 위해 도서관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단국대 율곡기념도서관은 e-book 8,106권, 논문자료 등 웹DB 국내10종/국외 26종과 각종 전자저널, 자격증 취득 및 어학능력 향상을 위한 동영상 강의 등 각종 비도서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학 구성원들이 도서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전자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이용자 교육 외에도 개별교육신청을 통해 맞춤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학술자료의 이용률 증가 및 활용능력 극대화에 힘쓰고 있다. ▶ 엠엘에스(교보e-book)사의 관계자가 학생들에게 전자책 어플을 시연하고 있다.

이현주

|

행사

23일 ‘행정학과 총동문회’ 결성, 회장에 김종락 동문 추대

2013.04.01

7,662

인기글

즉석에서 학과발전 금액 35,600,000원 모금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는 개설 47주년을 맞아 ‘행정학과 총동문회 창립총회’를 가졌다. 23(토) 16시30분 대학원동 7층 교직원 식당에서 열린 ‘행정학과 총동문회 창립총회’는 모교 행정학과 출신 김병량 대외부총장을 비롯 모교 교수들(김성윤, 오열근, 송운석, 김성종, 류지성, 최봉수, 남재걸, 김형수)과 행정학과 동문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총회는 행정학과 동문들의 상호 인적 네트워크 활성화와 학과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에서 열렸으며, 참석 동문들은 즉석에서 행정학과 발전기금 35,600,000원(약정 금액 15,000,000원 포함)을 모금하였다. 이날 총회에서 또 행정학과 총동문회 초대 회장으로 김종락(71학번, 고려세무법인 대표)동문을 추대하였으며 부회장에는 이홍로(75학번)동문, 사무국장에는 이기준(78학번)동문, 사무차장에는 이응주(82학번)동문, 감사에는 임재형(86학번)동문이 선임되었다. 김종락 회장은 “반세기에 가까운 역사를 가진 모교 행정학과의 동문회가 지금에서야 형성되어 뒤늦은 감은 있지만 지금부터라도 사회 각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단국행정인들을 결집하여 학과발전과 대학발전에 기여하는 동문회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인호

|

행사

우리대학 용인시, 명지대와 관∙학 창업지원센터 설립 업무 협약

2013.03.29

6,429

인기글

관∙학 협력을 통한 산업발전과 지역경제 발전 기대 우리대학이 29일 오후 2시 용인시청 브리핑 룸에서 용인시(시장 김학규), 명지대(총장 유병진)와 관∙학 창업지원센터 설립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세 기관은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한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하여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창업 인프라 구축을 통한 첨단 산업 (IT, BT, GT)의 발전에 박차를 가하고 더불어 대학 내 창업보육시설이 부족한 점을 극복하기 위해 공실률이 높은 동백지구의 대형 상가 건물인 ‘쥬네브’를 적극 활용하기로 협의했다. 이번에 설립되는 용인 관∙학 창업지원센터는 용인시 기흥구 중동 838번지 외 3필지 쥬네브 건물 B,C동(약 1만3200㎡ 규모)에 단계적으로 기업을 입주시켜 운영될 예정이다. 약 70여개의 기업체가 입주할 것으로 예상되며 연 60억 원 이상의 매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세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 후 대학 측 사용 전용면적과 용도 협의, 대학별 사업계획서 제출과 임대계약 체결, 입주기업 모집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6월경부터 본격적으로 센터를 운영할 방침이다. ▶ 우리대학이 용인시, 명지대와 관∙학 창업지원센터 설립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옥정우

|

교류협력

단국인의 따듯한 마음 캠퍼스 안팎으로 이어져

2013.03.29

7,445

인기글

대외협력팀, 아동복지시설에 쌀과 학용품 전달 대외협력팀이 28일 오후 1시 용인시 기흥구 중동에 위치한 아동보육시설인 ‘하희의 집’ (원장 김복순)에 쌀 40kg 과 학용품 세트 20개를 전달했다. 이번에 기증된 쌀 40kg은 우리대학 공연영화학부에 재학 중인 ‘최영원’ 군이 기증한 것이다. 최군은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는 21인조 남성그룹 ‘에이피스’의 멤버로 최근 일본 팬들로부터 받은 쌀 40kg을 우리대학에 기증했으며 “좋은 곳에 쓰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증 소감을 밝혔다. 한 편, 대외협력팀은 쌀 40kg 외에도 ‘하희의 집’ 원우들에게 학용품 세트 20개를 함께 기증했다. 용인시 기흥구 중동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하희의 집’은 총 29명의 원우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이 스스로 능력과 자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 운영하고 있다. ▶ ‘하희의 집’ 에 쌀과 학용품 전달 ▶ ‘하희의 집’ 전경 ▶ ‘하희의 집’ 전경 스마트 로봇 경진대회 대상 받은 응용컴퓨터 공학과 학생들 ‘발전기금’ 전달 29일 오전 범정관에서는 또 하나의 따뜻한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월 26일 끝난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관 스마트로봇 앱 공모전에서 대상(한국로봇산업진훙원장상)을 차지한 우리대학 응용컴퓨터공학과 재학생들 3명(임종국, 양동석-응용컴퓨터공학과 석사과정 3학기, 이은비-컴퓨터학부 4년)이 상금으로 받은 2천만 원 중 1백만 원을 학교 발전을 위해 쾌척했다. 이 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김병량 대외부총장이 참석하여 다시 한 번 수상자들에 대한 축하와 발전기금 쾌척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발전기금을 전달한 이은비 양은 “기획단계부터 지도교수님이신 최용근 교수님께 많은 도움을 받았고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응용해 좋은 결과가 나온 만큼 후배들도 열심히 공부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작지만 상금가운데 일부를 발전기금으로 기탁하고자 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 스마트 로봇 경진대회 대상 수상자들의 발전기금 전달

옥정우

|

이슈

취업진로처, 취업대비 면접 및 취업특강 실시

2013.03.28

6,841

인기글

취업진로처는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에게 올바른 취업준비 방향과 관심 기업에 대한 정보제공을 위한 2013 상반기 취업대비 면접캠프 및 취업특강을 연다. 죽전캠퍼스는 4월 11일 오후 4시 20분부터 교내 면접캠프를 연다. 참석자들은 면접전략특강과 함께 LG전자, 두산중공업, 대상그룹 등 전․현직 대기업 인사담당자들을 상대로 한 모의면접과 개별코치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은 4월 1일부터 5일까지 취업진로처 홈페이지(http://job.dankook.ac.kr)에서 받는다. 취업특강은 인문관 소극장(210호에서 3/26(화), 4/4(목), 4/10(수) 세 차례에 걸쳐 열리며 취업전략, 입사지원서 작성방법, 면접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취업특강은 사전신청절차 없이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 : 취업진로팀 031-8005-2516) 천안캠퍼스는 총 6차례에 걸쳐 취업특강을 마련했다. 특강은 생명자원과학대학 208-1호에서 열리며 3/28(목), 4/5(금), 4/17(수), 5/3(금), 5/30(목), 6/5(수) 오전 11:30~13:30까지 각각 진행된다. 특강에는 전문가 및 기업체 인사담당자가 강사로 나서며 진로 선택 방향과 취업준비에 필요한 능력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문의 : 취업진로지원팀 041-550-1277) [죽전캠퍼스 취업 및 면접특강 일정] 일자 시간 일정 업종 강사 장소 4.11(목) 16:40 ~ 17:00 오리엔테이션 17:00 ~ 18:00 면접전략특강 (핵심정리) 전 LG전자 인사부장 혜당관 419호 Job Cafe 18:20 ~ 20:20 업종별 유형별 심층면접&코칭 인성면접 PT면접 전자/전기 전 LG전자 인사부장 혜당관 419호 Job Cafe 혜당관 420호 혜당관 422호 건설/중공업 전 두산중공업 인사임원 도소매/무역 KPC 전임강사 운수/물류 한솔CSN 현 인사팀장 기계, 자동차 전 현대차 인사팀장 식음료 대상그룹 인사팀장 외국계기업 차티스보험 인사부장 일시 주제 장소 강사 3월26일 (화) 성공취업을 위한 유형별 면접전략 인문관 210호(소극장) 제닉스 취업솔루션 김치성 대표 4월 4일 (목) 면접 이미지 메이킹 전략 사범관 206호 아나운서(주) 김연주 팀장 4월10일 (수) 취업3종세트 특강 상경관 209호 인사PR연구소 윤호상 소장 [천안 취업특강 세부일정] 차수 일정 특강주제 강사 비고 1차 3.28(목) 기업이 원하는 인재 박완길 대한전선 인사부장 2차 4.05(금) 업종별 기업채용 조건 분석 민선구 서울 강남 고용노동지청 3차 4.17(수) LG CNS 채용설명회 이호석 LG CNS 인사부장 * 4차 : 5.03(금)/ 5차: 5.30(목)/6차: 6.05(수) 는 강사 미정

이기태

|

행사

우리대학, 한국기계연구원과 학․연 교류협력 협정 체결

2013.03.27

5,883

인기글

학․연 협력을 통한 협동 석․박사 과정 운영 등 협약 우리대학이 한국기계연구원(원장 최태인)과 27일 오후 한국기계연구원에서 학.연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인재양성 및 연구 분야 교류를 활성화해 기술발전을 도모하게 된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단국대 대학원내에 학․연 협동 석․박사 학위과정을 개설하게 된다. 이 과정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한국기계연구원의 연구과정에 참여하여 학위과정과 연구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나노융합·플랜트·로봇·수송기계 등 기계 및 유관 분야 기술 발전과 전문 인력 양성에 상호 기여할 계획이다. ▶ 장호성 총장과 최태인 한국기계연구원 원장 협약 체결

옥정우

|

교류협력

재학생 ․ 지역민을 위한 ‘명사초청특강’

2013.03.25

7,170

인기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재학생 및 지역민 호응 우리대학은 재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명품 교양강좌 '명사초청특강'을 운용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지난 13일 김학규 용인시장의 ‘용인의 역사와 문화’를 시작으로 20일 영화배우 안성기의 '나의 인생, 나의 영화'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으며, 27일 손승철 강원대학교 사학과 교수의 ‘이사부, 독도의 진실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천안캠퍼스도 지난 6일 허승욱 충남3농혁신위원장(환경자원경제학과 교수)을 시작으로 매주 열리는 특강을 시작했다. (죽전/천안 특강 일정표 참고) 우리 대학의 ‘명사초청특강’은 매주 1명의 사회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인문, 사회, 역사, 문화,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오는 6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4시50분까지 열린다. 죽전캠퍼스는 서관 B104호에서, 천안캠퍼스는 생명자원과학관 208-1호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되며 지역주민은 누구나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우리 대학의 ‘명사초청특강’은 지난 2011년 9월부터 매학기 진행되어 올 해로 3년째를 맞고 있으며 재학생 및 지역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 죽전캠퍼스 특강 세부일정 일시 명사 주제 3월13일 김학규 (용인시장) ‘용인의 역사와 문화’ 3월20일 안성기 (영화배우) ‘나의 인생, 나의 영화’ 3월27일 손승철 (강원대학교 사학과 교수) ‘이사부 독도의 진실을 말하다’ 4월03일 김동호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장) ‘한국영화의 경쟁력(JURY 상영)’ 4월10일 심광주 (토지주택박물관장) ‘운명적인 만남 고구려’ 4월17일 김민석 (전 국회의원/단국대학교 초빙교수) ‘트랜드를 읽는 눈’ 5월01일 홍명희 (아름다운가게 이사장) ‘나의 삶, 나눔과 봉사’ 5월08일 권영민 (단국대학교 석좌교수) ‘창의력이란 무엇인가’ 5월15일 김상홍 (단국대학교 전 부총장, 명예교수) ‘생각을 바꿔야 꿈이 이루어진다’ 5월22일 김동현 (죽전치과병원 진료부장) ‘장애와 구강건강관리’ 5월29일 김은섭 (대경대학교 총장) ‘존웨인은 누가 죽였나’ 6월05일 윤석기 (단국대학교 총동창회장) ‘멋있는 인간으로 살아가기’ ▶ 천안캠퍼스 특강 세부일정 일정 명사 주제 3월06일 허승욱(단국대 환경자원경제학과 교수)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3월13일 김형환(한국경영컨설팅 대표) 핵심인재 목표관리의 시작 3월20일 조에스더(엘컴퍼니 대표) 공감 커뮤니케이션 3월27일 맹명관(포스코대학원 교수) winning tips 4월03일 정호승(시인) 내게 힘이 되는 한마디 4월10일 이수혁(전 외교부차관보/단국대 석좌교수) 북핵과 한반도 위기 4월17일 주형로(농부) 생명과 나눔의 따듯한 세상 만들기 5월01일 권영민(단국대 석좌교수) 창조적 상상력이란? 5월08일 이순열(현진시네마 대표/단국대 초빙교수) 영화산업의 블랙박스를 열다 5월15일 장원석(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단국대 명예교수) 행복한 성공 10계명 5월22일 김상홍(전 단국대 부총장, 명예교수) 생각을 바꾸면 꿈이 이루어진다 5월29일 안광찬(전 국가위기관리실장/단국대 석좌교수) 국가의 위기관리 시스템 6월05일 박성원((주)에듀온 이사) 핵심인재 목표관리의 마무리

이현주

|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