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이슈] 국회의원, 교육CEO 동문 초청 특강 열려
작성자 이규식
날짜 2009.05.08
조회수 4,956

국회의원 김춘진 의원 특강

치과의사 출신 국회의원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김춘진 의원이 지난 7일 교내에서 특강을 가졌다.

 


치과대학과 치의학연구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특강은「대한민국 국회와 국회의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천안캠퍼스 조인호 부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치대 재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대 제4강의실에서 오전 9시부터 한 시간 가량 진행됐다.

김의원은 “과거 치과의사로서 환자들에게 봉사하였다면, 지금은 입법활동으로 고통 받는 국민들을 위해 헌신하는 것이 국회의원으로서 소명”이라고 견해를 피력하며, 예비 치과의사들에게 ‘봉사정신이 바탕이 된 인술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김춘진 의원은 민주당(전북 고창·부안) 소속으로 경희대 치대를 졸업하고 경희대, 한림대, 고려대 외래교수를 역임하였으며, 지난 17대 국회의원에 이어 현 18대 국회의원으로 활동 중인 재선의원이다.

김의원은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으로부터 우수의원으로 선정(2004년∼2008년)된바 있으며, 지난 해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상임위에서 활동하며 발간한「공교육과 미인가대안학교의 상생방안」이라는 정책자료집이 ‘2008 베스트 정책보고서(BEST REPORT 5)에 선정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교육CEO 김낙찬 동문 특강

100억원이 넘는 연 매출을 기록하며 성공한 교육CEO로 자리 잡은 김낙찬(영문과 81학번) (주)현재어학원 이사장의 특강이 열렸다.
 

 

천안캠퍼스 영어과 주관으로 지난 7일 3시 인문대 000-10호 강의실에서 열린 특강은「인생의 목표와 성공의 습관」이라는 주제로 영어과 교수와 재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긍정적 사고’와 ‘많은 양의 독서’를 자신의 성공 비결로 꼽은 김이사장은 치열한 학원가에서 겪었던 생생한 현장 경험을 소개하면서 “인생의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단계적으로 성취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또한 특강 말미에는 “대학과 재학생들의 열의에 감사하고, 조금이나마 대학에 기여하고 싶다”며 “다음 학기에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하겠다”고 밝혔다.

특강을 들은 박동현(영어과 3)군은 “학과 선배로서 진솔하고 현장감 있는 내용으로 재학생들의 호응이 매우 좋았다”며, “취업뿐만 아니라 가치관 정립과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김이사장은 천안캠퍼스 영문과 졸업 후 고등학교 영어교사를 지내고 지난 2000년부터 학원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서울 강남, 서초, 목동에 개원한 (주)현재어학원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 중앙일보에 “세계적인 투자기업 골드만삭스가 ‘한국교육시장 가운데 상업성을 띠지 않은 가장 교육적인 학원’이라고 평가한 현재어학원”으로 소개되는 등 성공한 교육CEO로 알려져 있다.

<대외협력실 홍보팀 뉴스게재 담당자>
○ 죽전캠퍼스
이기태 ☎ 031) 8005-2033  /  노현정 ☎ 031) 8005-2032
▪ E-mail : danpr@dankook.ac.kr
○ 천안캠퍼스
이규식 ☎ 041) 550-1060   ▪ E-mail : dkch2@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