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협약] 지역네트워크 강화, 화성시/나노종합팹센터 협약
작성자 이기태
날짜 2009.05.21
조회수 4,470

[관학협력] 화성시와 협력, 지역현안 공동 연구
장호성 총장과 최영근 화성시장은 20일 오후 3시 화성시청 소회의실에서 관학협력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서는 노인 및 장애인 재활을 위한 전문병원시설 운영, 사회복지 및 교육분야 벨트조성, 평생교육 및 노인, 국제화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인적·물적자원 네트워크구축, 지역사회 연구개발사업 공동참여 등을 내용을 담고 있다.

장호성 총장은 “서해안시대 핵심도시로 성장할 화성시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 더욱 기여하고, 단국대가 지닌 장점을 최대한 살려 성공적인 협력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영근 시장은 “동탄시를 비롯해 화성시 일대는 경기도내에서도 가장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지역인 만큼 돈독한 동반자 관계구축을 통해 많은 분야의 협력사업을 이끌어가자”고 말했다.

 


[진료협약] 치과병원, 카이스트 나노종합팹센터와 협약
치대부속 치과병원과 카이스트 부설 나노종합팹센터가 5월 20일 오전 11시 천안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의료기관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치과병원은 이번 협약으로 나노종합팹센터 직원과 직계가족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협약식에는 조인호 천안캠퍼스 부총장, 조용범 치과병원장, 이희철 나노종합팹센터 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조용범 치과병원장은 “양 기관의 교류 활성화를 더욱 촉진하고, 환자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문화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희철 나노종합팹센터 소장은 “지역 최대규모의 치과병원과 진료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카이스트 부설 나노종합팹센터는 나노기술의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교육과학기술부 등에서 3천억원이 투입되어 설립된 연구기관이다. 그동안 스탠포드대, 교토대, 서울대, 포스텍, 하이닉스, LG종합기술원 등과 연구협력을 다져왔고, 지난 3월에는 단국대와 연구 및 인력양성에 대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포럼] 친환경 건설·도시포럼 열려
천안시를 중심으로 활동중인 친환경건설·도시포럼(공동회장 김동녕, 맹성재)과 천안시개발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09 정기포럼’이 5월 20일 오후 3시 천안캠퍼스 제3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정책경영대학원과 대전일보가 공동 후원하는 이번 포럼에는 천안시청 관계자를 비롯하여 대학, 연구소, 시민단체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를 공해 없는 친환경도시로 가꾸기 위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포럼에는 김동녕 공학대학장(토목환경공학과)의 '도로 다이어트를 통한 천안시 자전거 간선망 도입방안' 발표에 이어, 남서울대 김황배 교수의 '천안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트렌짓 몰(Transit Mall) 도입방안', 김남춘, 신지훈 교수(이상 녹지조경학과)의 '천안시 도시경관 관리의 전망과 과제' 순으로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발표에 이어 안상국 천안시의원, 김우수 천안 YMCA 간사, 채호병 (주)평강종합개발 대표, 천안시 도로교통 담당관 등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대외협력실 홍보팀 뉴스게재 담당자>
○ 죽전캠퍼스
이기태 ☎ 031) 8005-2033  /  노현정 ☎ 031) 8005-2032
▪ E-mail : danpr@dankook.ac.kr
○ 천안캠퍼스
이규식 ☎ 041) 550-1060   ▪ E-mail : dkch2@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