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천안학(天安學) 강좌 큰 호응 얻어
분류 이슈
작성자 이규식
날짜 2009.09.24
조회수 5,995

특강, 현장답사 등 체험위주 수업방식 도입
지역 역사, 문화, 경제 등 다방면의 지식 전달


2학기부터 천안캠퍼스에 개설된 교양과목 '천안학(天安學)' 강좌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주 화요일 1,2교시 생명자원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되는 수업에는 이효선 경제학과 교수의 지도로 230명의 재학생이 수강하고 있다.

 

      ▶ 성무용 천안시장의 특강

 

천안학은 천안 지역 대학의 대다수 학생들이 타 지역 출신이란 점에 착안, 지역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개설된 강좌다. 천안시의 제안으로 지난 학기에 천안지역 3개 대학이 처음 개설했고, 2학기부터는 단국대를 비롯해 6개 대학으로 확대됐다.


강의는 명사초청 특강, 현장답사 등으로 구성된다. 지난 15일에는 ‘천안 웰빙식품엑스포’ 현장을 방문했고, 22일에는 성무용 천안시장의 특강이 열렸다. 앞으로 유관순 사옥 및 천안박물관 견학, ‘천안 흥타령’ 노래 배우기, 장형옥 삼성전자 전무(천안·아산탕정단지소장) 특강을 비롯해 천안의 역사, 문화, 경제, 관광, 환경 등 전반에 대한 수업이 진행될 계획이다. 천안시는 이러한 현장견학, 특강, 강의 콘텐츠 개발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며 대학별 강의 내용을 모아 책자로 발간해 천안학 연구에 활용할 방침이다.

 

       ▶ 천안웰빙식품엑스포 현장답사


이효선 교수는 “탄탄한 강의계획과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참여도와 호응이 매우 높다”며 "앞으로 지역주민, 교직원 등도 참여시켜 ‘천안 알리기’의 저변을 확대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외협력실 홍보팀 뉴스게재 담당자>
○ 죽전캠퍼스
이기태 ☎ 031) 8005-2033  /  노현정 ☎ 031) 8005-2032
▪ E-mail : danpr@dankook.ac.kr
○ 천안캠퍼스
이규식 ☎ 041) 550-1060   ▪ E-mail : dkch2@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