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공학도들의 놀이터... 공학교육혁신센터 경진대회
분류 이슈
작성자 웹마스터
날짜 2009.11.25
조회수 5,700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1663.jpg
파일명
notice_091125_8.jpg

공학도들 실력 뽐내...설계작품 한 자리에
25일부터 제3과학관서 경진대회 열려



밤잠을 설쳐가며 준비한 공대생들의 설계작품이 공개된다.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최학근)는 25일부터 3일간 천안캠퍼스 제3과학관에서 ‘2009 종합설계 및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공대생들의 실무능력 향상과 전반적인 학습 결과를 총제적으로 선보이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참가생들은 작품을 통해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세밀히 평가받게 된다. 공대 산하 8개 전공 모두가 참가하며 각 40여점의 설계 작품과 개인 포트폴리오가 전시된다. 센터 측은 총 820만원의 상금을 부문별 입상자에게 지급한다. 

지난해 종합설계부문 대상팀 멤버인 최종혁 군(멀티미디어공학과 4년)은 “제 실력을 검증받고 싶어 올해도 참가할 예정”이라며 “후배들도 많이 참여해 경쟁력을 키우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학근 센터장(전자공학과)은 “공학교육의 패러다임이 자기주도형 학습형태로 바뀌고 있는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실무능력이 많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대회 취지를 말했다. 센터는 지난해 한국공학교육인증원으로부터 ‘공학교육인증’을 획득한 후 현재 우수 공학도 양성을 위한 ‘DIEE(Dankook Innovation of Education) 2017’ 프로젝트를 추진중이다.

* 종합설계란 : 개인별로 학습한 이론과 실기를 바탕으로 직접 제품을 기획하고 만들어 선보이는 과정을 말함.



글쓴이 :
홍보도우미 손지현 (문예창작과 2년)



 

 <경진대회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