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우리대학 약학대학 유치
분류 이슈
작성자 송덕익
날짜 2010.02.26 (최종수정 : 2010.03.03)
조회수 11,777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2890.jpg
파일명
notice_100226_2.jpg



장호성 총장은 약학대학 설립을 위해 지난해 4월 약학대학설립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조인호 천안캠퍼스 부총장을 위원장으로 임명하고 대학의 주요 보직교수들과 생명과학분야 교수들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지난 1년간 약학대학 설립을 위한 체계적이고도 세밀한 준비를 해왔었다.

이에 따라 우리 대학은 지난 12월 11일 약학대학 설립 신청서를 교과부에 제출했었다. 지난 2월 중순에 서류심사에 우리 대학과 고려대 순천향대 선문대가 1차 대학에 선정돼 지난 2월 24일 교과부로부터 2차 현장 실사를 받은데 이어 마침내 오늘 최종 신설대학으로 선정됐다.


▶ 약학대학 조감도(지하 1층 지상 6층 연면적 11,340㎡)

이번 신설 약대 선정에서 충남지역이 전국에서 가장 경쟁률이 치열하였으며 우리대학을 비롯, 고려대 순천향대 선문대 호서대 공주대 중부대 홍익대 등 8개 대학이 경쟁을 벌여 최종적으로 우리 대학과 고려대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약학대학 설립 유치로 우리 대학은 천안캠퍼스에 의대, 의대병원, 치대 치대병원 첨단과학대학과 공학대학 내의 다양한 기초 생명과학전공과 WCU 등 생명과학관련 연구소가 있는 상태에서 약학대학이 설립되는 만큼 천안캠퍼스를 세계적 수준의 의·생명과학 글러스터로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장호성 총장은 약학대학 유치와 관련 “ 이번 약학대학 설립은 단국인 모두의 노력과 역량이 함께한 덕분인 만큼 모든 단국 구성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아울러 약학대학 유치를 계기로 대학 발전에 가속도를 붙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