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국내외 대학 및 기관과 교류협력협약 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웹마스터
날짜 2009.12.02
조회수 5,477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2485.jpg
파일명
notice_091202_1.jpg

단국대는 최근 국내외 대학 및 기관과 연이어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하며 지역사회 협력 및 글로벌경쟁력 강화에 매진하고 있다.

중국 요녕대학과 자매결연 협약 체결

장호성 총장은 11월 17일(화) 죽전캠퍼스 범정관 대회의실에서 중국 요녕대학 왕산(王山) 당위서기와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장호성 총장을 비롯해 왕산(王山) 요녕대학 당위서기, 장젠화(张振华) 요녕대학 학술위원회 평가위원, 단생모(단국대를 생각하는 모임) 회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9월 17일 장충식 명예총장과 단국대 명예교수들을 위주로 구성된 단체인 단생모 회원 21명이 요녕대학을 방문해 한한대사전을 전달하고 다방면에서 활발한 교류를 추진해 이루어졌다. 협약에 따라 양교는 고등교육과 과학연구분야의 공동교류와 함께 학생 및 교수의 상호파견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다지기로 했다. 특히 협약을 기념해 장충식 명예총장과 단생모 회원들이 마련한 한국학 도서 800권을 기증하는 도서기증식을 가졌다.

 

                            장호성 총장(왼쪽)과 왕산 요녕대학 당위서기가 교류협력 협약서에 서명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호성 총장(왼쪽)이 장젠화 요녕대학 학술위원회 평가위원에게 한국학 도서 기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성남시와 관학협약 체결

장호성 총장은 11월 24일(화) 성남시청 9층 상황실에서 이대엽 성남시장과 관·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서는 지역발전을 위한 연구개발사업 공동참여, 지역주민과 공무원 교육을 위한 상호협력, 각종 자원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교류, 성남시 소재 고등학생 특별전형에 관한 협력 등을 주요내용을 하고 있다.

장호성 총장은 “캠퍼스 이전 후 지역사회와의 협력에 매진하고 있다”며 “성남시와의 실질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공동발전을 이루어 가자”고 밝혔다.

이대엽 성남시장은 “성남시의 잠재력과 62년 역사를 가진 단국대의 우수인력과 첨단기술을 잘 접목해 지역사회 협력의 좋은 모델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장호성 총장(왼쪽)과 이대엽 성남시장이 협약서에 서명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바이오메디컬시티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단국대(총장 장호성)는 11월 16일 죽전캠퍼스 범정관 회의실에서 (주)바이오메디컬시티(대표이사 우종식)와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충청지역 의·약학 관련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바이오와 메디컬 분야의 사업 진행시 공동 투자유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각종 연구 및 교육, 기술 부분의 인적교류도 함께 시행한다.
 


이계형 산학협력부총장(왼쪽)과 우종식 (주)바이오메디컬시티 대표이사가 협약서에 서명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