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안영진/윤석홍/오재인/안희진 교수
분류 피플
작성자 웹마스터
날짜 2009.12.10 (최종수정 : 2009.12.08)
조회수 6,038

안영진 교수, 한국구매조달학회 회장 선출

안영진 교수(야간학부장, 경영학부)가 2010년 한국구매조달학회 회장으로 선임되었다.

안 교수는 이와 함께 2010 IPPC(International Public Procurement Conference; 국제공공조달컨퍼런스)의 조직위원장을 맡는다. IPPC는 격년제로 전세계 50여 개국에서 정부조달 분야 공무원, 학계 및 산업계 인사, 국제기구 임직원을 망라해 수백 명이 참석하는 국제적인 행사로 2010년에는 한국조달청 주최로 서울에서 열린다.



윤석홍 교수, 한국 ABC협회 위원장 선임

윤석홍 교수(언론·영상학부)가 신문발행부수 공개기관인 한국 ABC협회(Audit Bureau of Circulations, 신문ㆍ잡지 ㆍ 웹사이트 등 매체량 공사기구) 산하 ‘신문부수인증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됐다.

ABC협회는 신문 부수 공개결과에 대해 독립적인 감리 권한을 지닌 기관으로 2010년부터 100여개 일간신문 정기공사 부수결과에 대한 인증업무를 수행한다. ABC는 신문, 잡지, 뉴미디어 등 매체에서 자발적으로 제출한 발행부수 및 독자수를 표준화된 기준을 가지고 객관적으로 검증해 이를 공개하는 것을 말한다. 현재 전세계 30여개 나라에서 자국의 매체 및 광고환경에 맞게 운영되고 있다. 
 


오재인 교수, 한국경영정보학회 2011년 회장 선임

오재인 교수(경영학부)가 한국경영정보학회 2009년도 정기총회에서 수석부회장(2010년)겸 차차기 회장(2011년)으로 선임됐다. 회장 임기는 2011년 1월부터 1년간이다. 한국경영정보학회는 정보통신기술의 전략적 활용 등 경영정보학 분야의 교류를 위한 대표적인 학회이다.
 

 


안희진 교수 저서,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에 선정

안희진 교수(중국어과)의 저서「장자 21세기와 소통하다」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09 우수교양도서’ 철학 분야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내 출판 산업 진흥과 국민 독서문화 증진을 위해 매년 우수 교양도서 선정사업을 전개해 왔다. 올해에는 철학, 종교, 사회과학 등 12개 분야에서 총 420여종을 선정했으며, 안교수의 저서가 포함된 철학 분야에는 13종의 도서가 선정됐다.

안 교수는 저서에서 ‘장자의 사상으로 인간의 생로병사(生老病死)·희노애락(喜怒哀樂)의 굴레를 벗어나 대 자유에 이르는 길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맑은 영혼의 눈을 뜨면 눈앞의 것을 넘어 멀고 길게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안 교수의 저서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지식인의 서재’ 추천도서에도 올랐으며 ‘어려운 한자나 철학이라는 단어 없이 장자의 사상을 현대적으로 알기 쉽게 설명한 책‘이라고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