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WIN-WIN 국제교류 통해 Global DKU 가치 높인다.
분류 이슈
작성자 송덕익
날짜 2010.04.13 (최종수정 : 2010.04.19)
조회수 6,732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2898.jpg
파일명
notice_100413_3.jpg

우리 대학은 최근 미국 UC계열 및 칼스테이트 계열 6개 대학과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6개 대학은 우리 나라 대학생들의 유학 선호 지역인 미국 LA주변에 위치한 대학으로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University of California State, Merced, California State University, Long Beach, California State University, Fullerton, 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n Bernardino, California State Polytechnic University, Pomona 이다.

이번 협약 체결은 장호성 총장이 지난 4월 4일부터 10일까지 미국 LA,와 California에 있는 이들 대학을 직접 방문하여 총장들과 만나 우리 대학의 역사와 전통, 과거와 현재, 비젼에 대한 설명을 통해 해당 대학들과 포괄적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해당 총장들간 직접적인 논의와 협의를 통해 이루어진 만큼 앞으로 실질적인 교류의 범위와 속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이와 관련 심재우국제문화교류처장은 “ 이번 교류는 대학의 최고 운영자인 총장들이 양 교가 가진 강점에 대한 정보를 회의 석상에서 충분히 주고 받은 가운데 이뤄져 형식적인 국제화에서 탈피한 협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이번 협약은 이들 6개 대학과 교수와 학생 교환에 대한 세부적인 협의가 있어 해당 학과 교수들과 실질적인 논의를 거쳐 교류를 실행할 계획이다.

우리 대학은 LA지역을 미국의 우리 대학 국제화 거점으로 삼을 계획이며 미국 LA지역의 외국인 학생들과 교포2세들을 우리 대학으로 유치하기 위한 한국어학당 설립을 검토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