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명예총장 특강, 친환경 포럼, 6.2지방선거 토론․․․다양한 행사
분류 행사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0.05.20 (최종수정 : 2010.05.17)
조회수 4,736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2534.jpg
파일명
notice_100520_1.jpg

“북한 실상 정확히 알아야” 장충식 명예총장 특강

장충식 명예총장이 남북관계 개선을 주제로 대학원 특강을 했다. 장 명예총장은 19일 저녁 천안캠퍼스 제3과학관에서 열린 특강에서 최근 천안함 사태로 경색국면을 맞은 남북관계의 긴장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고 영속적 평화구도의 확립을 위한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장 명예총장은 대한적십자사 총재, 남북체육회담 수석대표, 세계청소년축구대회 남북단일팀 단장 등 그동안 대북 관련 공직을 수행하며 얻었던 다양한 경험을 전하며 영속적인 한반도의 평화구도 확립을 위해선 우리 국민이 북한의 실체를 정확하게 인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특강은 정책경영대학원(원장 이효선 교수)의 초청으로 진행됐다. 장 명예총장은 최근 한국측 지식인 100여명에 선정돼 ‘한국병합 100년에 즈음한 한일 지식인 공동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 장충식 명예총장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천안시를 국내 최고 친환경도시로․․․” 친환경 포럼 개최

환경보존과 발전이 과연 공존할 수 있을까? 충청 대표 지역지 대전일보와 친환경건설도시포럼은 19일 천안캠퍼스 국제회의장에서 친환경건설을 위한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중국의 환경문제와 신기술 현황(자오 베이징대 교수), 원도심 개발방향과 교통개선 사례분석(김동녕 단국대 교수), 천안시 원도심 재생방안(이병대 공주대 교수)’ 등 천안시가 한국을 대표하는 친환경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이날 행사는 단국대 저탄소 녹색기반기술사업단 후원아래 진행됐다. 녹색기반기술사업단은 최근 지식경제부로부터 녹색교육기관으로 선정돼 현판식을 가졌고 개소식이 동아일보에 보도된 바 있다.


▶ 지역사회발전 포럼 전경


6.2지방선거 토론회 열려

한편 오는 6․2지방선거를 앞두고 천안시장 후보자 초청 토론회가 20일 오후3시 천안캠퍼스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대전일보사와 지역시민단체가 공동 주최한 이번 토론회에는 각 당의 후보가 참여해 지역발전을 위한 공약을 제시했고 시민단체측의 공약 점검 등 열띤 토론이 벌어졌다.


▶ 천안시장 후보자 초청 토론회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