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고교생 진로진학박람회 ‘성료’
분류 행사
작성자 문승진
날짜 2014.08.25 (최종수정 : 2014.08.26)
조회수 5,833
썸네일 /images/Bbs/0/1408939594939.jpg

전국 31개 대학 참여, 죽전(23일)과 천안(24일)에서 각각 열려
고교생 관심사 반영 주제별 상담부스 개설, 고교생 및 학부모 1천여 명 방문 ‘성황’

우리 대학이 ‘진로 및 대입전형 이해 그리고 준비 전략’을 주제로 진로진학박람회를 열었다.



23일 죽전캠퍼스, 24일 천안캠퍼스에서 각각 열린 이번 박람회는 우리 대학을 비롯해 전국 31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고교생 및 학부모 1천여 명이 방문해 대학의 전공별 특성을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병인 입학처장

이번 박람회는 고교생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주제별 상담부스를 운영한 것이 특징이다. 고교생들은 특강관(대입전형에 관한 이해), 대학관(대학별 전형안내 및 상담), 학생부종합관(대학별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및 상담), 논술관(대학별 논술 안내 및 상담), 진로관(단과대학별 전공 안내 및 상담)에서 맞춤형 상담을 제공 받았다.



특히 우리 대학은 고교생들이 진로와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13개 단과대학 관계자와 학생들이 참여해 학과 및 전공별 안내를 함께 제공해 고교생 및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 고교생들에게 전공 소개 중인 우리 대학 재학생들

이병인 입학처장은 “고교생들이 입시 특징, 대학별 특성화 학과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맞춤형 상담을 받으며 자신들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