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재학생 팀, 봉사활동 공모사업 ‘Dream With’ 선정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4.05.13
조회수 5,633

전국 20개 팀 선정
‘교내 해외봉사활동 준비 경험이 큰 도움 됐다’

천안캠퍼스 재학생들로 구성된 ‘예감’ 팀과 ‘힐링블링’ 팀이 지역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대상 봉사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인 ‘Dream With’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과 SBS,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주최하는 ‘Dream With’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통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봉사활동 공모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들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해 1차 서류평가를 통과한 31개 팀이 2차 프레젠테이션 평가에서 경합을 펼친 끝에 총 20개 팀을 선정됐다. 특히 두 개 팀이 선정된 대학은 우리 대학이 유일하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예감’ 팀은 800만원, ‘힐링블링’ 팀은 700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6월부터 5개월 동안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더불어 이들의 봉사활동은 추후 SBS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방영된다. 특히 20개 팀 중 활동이 우수한 10개 팀은 방송 집중촬영 팀으로 선정해 각 팀당 1천만원씩의 지원금을 추가로 받아 해당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등에 활용하게 된다.

예술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예감’ 팀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미술 체험활동을 통한 교감을 주제로 하고 있다. 공동체 의식을 쌓고 화합하며 서로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회화와 공예활동, 영상제작을 교육하고 함께 진행한다. 또 완성작품들을 전시하고 모금활동을 펼치며 청소년들에게 더 어려운 이웃을 후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며 봉사의 기쁨을 나눌 수 있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환경원예학과 학생들이 참여한 ‘힐링블링’ 팀은 청소년들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친환경 그룹원예활동을 기획했다. 청소년들이 예민한 사춘기를 거치면서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해 협력하고 책임감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여러 가지 식물을 키우고 더불어 식물을 활용한 다양한 소품을 제작하고 전시하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예감’ 팀의 팀장을 맡고 있는 황보은(공예과 4년) 양은 “재능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것에 모든 팀원이 즐겁게 봉사활동을 준비할 수 있었다” 며 “학교에서 진행하는 국내ㆍ외 봉사활동에 여러 번 참여했었는데, 특히 해외봉사활동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했던 경험이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 대학 사회봉사단은 자체 주관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한국장학재단과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등이 주관하는 교외 봉사활동 사업에도 외연을 넓히고 있다. 재학생들에게 각종 공모사업을 안내하고 봉사활동 기획과 프리젠테이션 준비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인 지원 업무를 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신규 사업을 발굴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