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무역학전공 등 재학생들 각종 대회 ‘대상’ 휩쓸어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7.11.10
조회수 6,995
썸네일 /thumbnail.33378.jpg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논문발표대회와 창업대회, 미스터 대회 등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대학의 위상을 높였다.

국제통상학부 무역학전공 재학생들은 ‘2017년 무역구제제도 대학(원)생 논문발표대회’에 참가해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우수상(무역위원회위원장상)을 수상했다.


▲ (왼쪽부터)박현희 국제통상학부 교수, 신상원 씨, 이준용 씨, 김수진 씨, 오세진 씨, 최창환 교수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대회에서 최창환, 박현희 교수(이상 국제통상학부)의 지도아래 2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오세진, 안유경 (이상 무역학전공 3년), 김수진(무역학전공 4년) 팀이 대상을 차지하며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신상원, 이준용(이상 무역학과 3년) 팀이 우수상을 차지하며 무역위원회위원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특히 대상을 받은 오세진 씨 팀은 전 세계적 보호무역주의 확산으로 인해 AFA(Adverse Facts Available, 불리한 가용정보) 적용사례가 늘고 있다는 것과 그 예시로 최근 이슈가 된 미국의 AFA 부과 사례를 분석하고 문제점 및 대응방안을 제시해 심사위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인디비듀얼카 팀'(왼쪽)
과 '인사이트아이'(오른쪽)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했다.

지난 달 30일 열린 ‘2017년 경기청년 창업한마당투어’ 아이디어 오디션(대학부)에선 우리 대학 창업동아리 ‘인디비듀얼카 팀’(경영학과 오수현 외 3명)이 대상을, ‘인사이트아이(경영학과 이종한)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각각 ’3D 가상 튜닝서비스 기반 자동차 튜닝중개 어플리케이션‘과 ’온라인 커뮤니티 전문 검색 엔진‘으로 상을 받았다.

이종한 씨는 “비전공자로서 기술창업에 도전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을 느꼈지만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고, 많은 도움을 준 창업지원단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대한민국 대표미남’을 선발하는 ‘2017 미스터 인터내셔널 코리아 선발대회’에서 이승환(생활체육학과 3년) 씨가 1위에 선발 됐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현직 의사, 아나운서, 대기업 연구원 등 25명의 본선 참가자들이 대회에 참가해 기량을 뽐냈다.


▲ 2017 미스터 인터내셔널 코리아 선발대회 1등으로 뽑힌 이승환 씨(왼쪽)


이승환 씨는 “경험 삼아 막연하게 지원한 대회에서 많은 분들의 도움과 격려를 받았는데, 막상 1위로 선발돼 영광이다. 앞으로 봉사활동이나 촬영, 행사 등에 참석할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