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청소년 멘토링 재능기부 하고, 기업에서 장학금 받아요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7.09.28
조회수 3,952
썸네일 /thumbnail.31679.jpg

-단국대-PPG 코리아-천안교육청 교육기부 멘토링 협약
-단국대, 지역 취약계층 아동 대상 교육기부 멘토링
-PPG 코리아, 멘토들에게 여성 리더 양성 위한 장학금 전달

우리 대학, PPG 코리아, 천안시 교육청이 여성 과학도를 지원하고 더불어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하는 교육기부 사업을 펼치기 위해 협약식을 진행했다.

지난 20일 오후 2시 천안캠퍼스 인문관 대회의실에서 교육기부 멘토링 사업을 위한 협약식과 함께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장원철 교무처장, 문명진 자연과학대학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천안교육지원청 임완묵 교육장, 도종곤 PPG 코리아 대표이사 등 교육청과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왼쪽부터)문명진 자연과학대학장, 도종곤 PPG 코리아 대표이사, 천안교육지원청 임완묵 교육장이 교육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PPG 코리아의 지역사회 여성인재 양성 가치관과 우리 대학, 천안교육지원청의 지역사회 교육기부활동을 연계한 사회공헌의 목적으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PPG 코리아는 우리 대학 화학과, 신소재공학과에 재학 중인 여학생 12명에게 장학금, 멘토링 운영비 등 총 3,55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또한 장학금을 받은 권수현 씨(화학과 3년)를 비롯한 12명의 단국대 재학생들은 9월부터 4개월 동안 천안의 취약계층 청소년 멘토링을 진행한다. 멘토링은 청소년들의 방과 후 학업지도 뿐 아니라 문화활동, 생활지도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멘토링에 참여하는 김현지 씨(화학과 3년)는 “지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멘티들과 학업 뿐 아니라 직업체험, 제과제빵 체험, 영화관람 등의 다양한 문화 활동도 함께 하며 좋은 경험을 많이 만들었다”며 “올해에는 지난 경험을 살려 멘티들을 위해 더 다양하고 즐거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학증서 수여식 기념촬영

장학금을 전달한 도종곤 대표는 “우리 기업 뿐 아니라 사회의 다양성을 위해 여성 인재가 활발하게 사회에 진출하고 역할을 해 나가야 한다는 생각에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장학생들이 멘토링 봉사를 통해 긍정적 영향을 주고받으며 훗날 사회에 나가서도 사회에 공헌하고 봉사를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