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역량강화·학습능력제고·AI지원” 미래교육혁신원 설명회 가져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9.05.09 (최종수정 : 2019.05.10)
조회수 2,733
썸네일 /thumbnail.50824.jpg

대학생활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미래교육 FESTIVAL」이 열렸다. 윤승준 미래교육혁신원장은 7~8일 양일간 양캠퍼스에서 재학생 7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성과평가센터, 교수학습개발센터, EduAI센터 등 3개 소속 센터가 운영중인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행사를 가졌다.


▲ 죽전캠퍼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이 「에듀아이」이용방법을 배우고 있다.


교육성과평가센터는 학생역량관리시스템 ‘Young熊 Story(영웅스토리)’를 안내하며 △개인별 수강내역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 △직업 직군별 역량 정보 △취창업 정보 활용법 등을 소개했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재학생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을 돕는 컨설팅 프로그램과 학습 공간(죽전 퇴계기념중앙도서관 307호 / 천안 예술관 C동 303호)을 소개했다. EduAI센터는 지난해 재정비에 들어가 이달 중순 재가동 예정인 단아이(인공지능 기반 챗봇)를 홍보했다. 단아이는 재학생의 ‘개인 비서’ 역할을 콘셉으로 △개인별 출결현황 △위치기반 날씨 및 버스 도착 알림 △학사정보 채팅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 천안캠퍼스 행사 전경. 재학생 약 400명이 방문해 프로그램 이용법을 학습했다.


행사에 참가한 김원중 군(파이버시스템공학과 4학년)은 “본격적으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기 전, 영웅스토리를 이용해 저의 대학생활 모든 것을 한 데 모아 볼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1~2학년 학생들은 미래교육혁신원에서 운영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적극 이용하면 역량 개발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