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권호장 교수, 환경의 날 기념 홍조근정훈장 수훈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0.06.17
조회수 2,510
썸네일 /thumbnail.67349.jpg

권호장 교수(의과대학)가 국가 환경보건 분야에 일조한 공로를 인정받아 홍조근정훈장을 받았다. 시상식은 지난 4일 인천 국립생물자원관에서 열린 ‘제25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됐다.


▲ 권호장 교수

권 교수는 25년 이상 환경의학 분야에 종사하며 대기오염, 어린이 환경보건 등 주요 환경보건 문제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로 선정됐다. 단국대의료원 환경보건센터를 운영하며 환경오염이 어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고, 환경오염 피해를 규명하기 위한 역학조사를 여러 차례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피해자를 구제하는 데 기여 해왔다.
특히 2017년 12월부터 2019년 10월까지 김포시 거물대리에서 발생한 환경오염피해사건의 민·관공동협의회장을 맡아 역학조사를 관리, 중재하며 이해당사자가 모두 동의하는 후속대책 권고안을 도출함으로써 문제 해결에 기여한 공로를 크게 인정받았다.

권 교수는 “환경오염으로 발생하는 피해를 규명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를 수행해나가며 국민 건강보건에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1995년 우리 대학에 부임한 권호장 교수는 환경오염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어린이 환경건강 분야를 주로 연구, 교육하고 있다. 현재 환경부 환경보건위원회 위원, 환경오염피해구제정책위원회 위원, 국가기후환경회의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4년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