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교육기부활동 전개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9.10.10
조회수 2,867
썸네일 /thumbnail.56381.jpg

우리 대학이 지역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기부활동을 펼친다.

8일 오전 10시 인문과학관 대회의실에서 우리 대학과 PPG 코리아, 천안교육지원청이 대학생 멘토링 사업 지원을 위한 교육기부 협약식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장원철 자연과학대학장, 백형희 융합기술대학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천안교육지원청 김신형 교육국장, 김성종 장학사, PPG 코리아 서종석 본부장, 황영식 천안공장장, 윤정훈 연구소장 등 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 (왼쪽부터) 장원철 자연과학대학장, 서종석 PPG코리아 본부장, 김신형 천안교육지원청 교육국장이 교육기부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학관이 협력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2014년부터 6년째 이어오고 있다. PPG 코리아는 우리 대학 화학과와 신소재공학과 재학생 11명에게 장학금, 멘토링 운영비 등 총 3,76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금을 받은 이혜린 양(신소재공학과 4년) 등 총 11명의 재학생은 9월부터 4개월 동안 약 100시간의 천안지역 청소년 멘토링 활동을 진행한다. 멘토링은 영어, 수학, 과학 등 방과 후 학업 지도, 진로 및 생활지도와 더불어 PPG 코리아 공장견학 등의 현장체험학습도 진행한다.

장학생 멘토로 선발된 이혜린 양은 “멘티로 만난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기초학력을 탄탄히 갖춰 앞으로 학업을 지속하는 데 어려움을 줄일 수 있도록 1학기 과정부터 꼼꼼하게 복습을 진행하고 있다. 서로 배우고 가르치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 교육기부 협약식 및 장학증서 수여식 기념사진

장원철 자연과학대학장은 “6년째 교육기부멘토링을 진행하면서 멘티는 물론 멘토 역할을 하는 우리 재학생들도 많이 배우고 깨닫는 소중한 경험이 되고 있다. 지역사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회환원사업을 펼치고 있는 PPG코리아와 멘토링 활동에 도움을 주시는 천안교육지원청에도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