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우리 대학 모의 UN회의 대표단, 유엔한국협회장상 수상
분류 학술
작성자 홍보팀 김민배
날짜 2018.07.09
조회수 3,650
썸네일 /thumbnail.41236.jpg

우리 대학 DKMUN(단국대학교 모의 UN회의 대표단 : 지도교수 조한승/정치외교학과)이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충남대학교에서 열린 24회 전국대학생 모의 UN회의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2018년도 '24회 전국대학생 모의 UN회의'에 참석한 DKMUN

외교부 후원으로 유엔한국협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전국 38개 대학 총 265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해 열띤 토론으로 각축을 벌였다. 특히, 이번 회의에는 반기문 전UN사무총장이 참석해 대학생들과 UN토크 시간을 가졌다.

각 학교의 대표들은 각 대학 총장의 신임장을 가지고 참석하여 학교의 명예를 걸고 34일 동안 실제 UN의 회의규칙에 따라 각국 외교관 역할을 맡아 국제문제에 대한 토론을 벌인다. 심사는 외교부에서 파견된 현직 외교관과 유엔 전문가들이 맡고 있다.

우리 대학
DKUMN은 총 2개 위원회에 참가해 함상훈(정치외교학과 3학년), 전호석(정치외교학과 2학년)학생이 참가한 영어위원회(주제: 분쟁예방과 평화의 지속화를 위한 유엔 평화활동의 발전 방향)에서 우수상을, 전은실(정치외교학과 3학년), 황주영(정치외교학과 2학년)학생이 참가한 한국어위원회(주제: 테러 및 폭력적 극단주의 대응과 예방을 위한 국제노력)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특히 함상훈, 전호석 학생은 올해 8월 대한민국 파주에서 열리는 '··일 대학생 모의 UN회의'에 한국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특전도 함께 획득했다.

한편, 모의 UN회의는 1995년 유엔 창설 50주년에 시작되어 23년 간 대한민국의 미래 창의인재를 육성하려는 국내 최대의 대학생 모의국제회의 행사다. 참가 학생들은 실제 유엔총회에 파견되어 활동하는 외교관처럼 각 위원회별로 국제사회 현안을 놓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