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스마트한 도서관 활용, 율곡기념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8.04.05
조회수 3,526
썸네일 /thumbnail.37505.jpg

천안캠퍼스 율곡기념도서관에서 지난 3일 오전 10시부터 전자정보자료 홍보와 이용 교육을 위한 ‘2018 전자정보박람회’가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도서관 온라인 홈페이지와 모바일로 제공되는 전자저널, 학술-DB, 전자책, 오디오북, 전자잡지, 동영상 강의 등의 시연을 통해 전자정보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활용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전자정보박람회에 참여한 재학생들이 '모아진' 부스에서 전자매거진 활용 설명을 듣고 있다

이번 전자정보박람회에는 오디언 소리, 한국학술정보, 동방미디어, KG패스원, 주경야독, 해커스, 모아진 등 총 10개 업체가 참여해 대학 구성원들에게 자사의 컨텐츠 활용방법과 특징을 1:1로 시연하며 소개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각 업체의 부스를 방문한 재학생들에게는 도서관과 각 업체에서 준비한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율곡기념도서관 학술정보운영팀 권종혁 팀장은 “대학 구성원들이 도서관의 다채로운 전자정보 콘텐츠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박람회를 열었다”며, “최근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전자정보 콘텐츠의 공급과 소비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