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대학에서 전공체험하며 꿈 키워요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7.09.14
조회수 4,547
썸네일 /thumbnail.30970.jpg

천안캠퍼스에서 지난 7일부터 이틀 동안 ‘2017 자유학기제 단꿈 진로체험’ 행사가 열렸다. 천안교육지원청 주최, 우리 대학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성환중학교, 쌍용중학교, 월봉중학교, 복자여자중학교 등 600여 명의 지역 중학생들이 참여했다.


▶월봉중학교 학생들이 대학생활상담센터의 ‘꽃과 나무로 푸는 스트레스 관리’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자유학기제를 진행하는 지역의 중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대학의 전공 안내와 실험•실습활동 체험, 진로특강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스스로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자유학기제는 학생들이 다양한 소질과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체험, 실습, 진로탐색 프로그램 등 학생 참여형 수업을 개설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제도다.


▶복자여자중학교 학생들이 간호학과의 ‘간호시뮬레이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우리 대학은 화학과 ‘폴리머 만들기 체험’, 임상병리학과 ‘혈액 DNA 분리’ 등 총 6개 학과가 개설한 7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비교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대학생활상담센터의 ‘꽃과 나무로 푸는 스트레스 관리’와 ‘영화로 보는 나의 심리’ 등 전공체험과 더불어 학생들의 정서함양을 위한 실습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행사의 다채로움을 더했다.

간호학과 실습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예진(복자여자중학교 1학년) 양은 “막연하게 간호사에 대한 꿈을 키워오고 있었는데, 오늘 체험을 통해서 간호사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고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지 깊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