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강민실 연구원, 나노시멘트개발로 ‘Biomaterials’ 논문게재
분류 학술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8.02.26
조회수 4,762
썸네일 /thumbnail.35931.jpg

조직재생공학연구원의 강민실 연구원(나노바이오의과학과 박사과정)이 생체재료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학술지인 Biomaterials (IF=8.4, 상위3%) 3월호에 논문을 게재했다.

이번 논문은 생체활성유리 나노입자를 이용해 손상된 뼈를 재생시킬 새로운 개념의 시멘트(골나노시멘트)를 개발한 내용으로, 나노시멘트에 함유된 칼슘 및 실리콘 이온 혈관 형성과 골세포 동물 실험내용을 담았다. 지도교수인 김해원 교수(조직재생공학연구원장)는 “생체활성을 지닌 나노입자만으로 새로운 조직을 형성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한 연구로, 새로운 골시멘트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이번 연구의 의미를 설명했다.


▶강민실 연구원


우리 대학 화학과를 졸업 후 나노바이오의과학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강민실 연구원은 조직재생공학연구원에서 조직재생을 위한 나노전달체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6년 간 SCI급 국제학술지에 총 17편의 논문을 게재하였고, 관련 특허도 1건을 등록 하는 등 조직재생공학연구원의 우수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한편, 조직재생공학연구원은 손상된 신경, 근육, 뼈, 치아, 혈관 등을 재생하기 위해 나노전달체를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지정된 중점연구소사업 및 글로벌연구실 사업단, 보건복지부 의료융합기술개발사업 등의 수행을 통해 세계적인 연구 성과들을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지난 10여 년간 조직재생공학연구원은 약 500편의 SCI급 논문 (최상위1%급 10편, 상위10%급 150편 포함)을 발표하는 등 세계 최고수준의 연구기관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끝.

▶논문보기: https://doi.org/10.1016/j.biomaterials.2018.0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