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몽골국립과학기술대학교 총장단 방문, 양 대학 협력방안 논의
분류 국제교류
작성자 박인호
날짜 2013.09.10
조회수 6,025
썸네일 /images/Bbs/0/1378779393095.jpg

몽골국립과학기술대학교(Mongolian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MUST) 바트바야르 부총장과 정보통신대학 슈하바트 학장이 지난 5~6일 양일간 우리 대학을 방문했다.

방문 첫날 몽골국립과학기술대학교 총장단은 장호성 총장, 이재동 국제처장과 대학교 간 국제연구교류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이 자리에서 양 대학은 교환학생 교류확대, 몽골과기대 교수진의 단국대 파견연수 및 공동연구 등에 관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 몽골국립과학기술대학교 총장단 방문

이튿날 방문단은 미디어콘텐츠연구원, 콘텐츠기술연구센터, 단국-삼성모바일연구소를 차례로 방문했다. 이날 양 대학은 향후 몽골에서의 모바일ICT교육사업의 확대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으며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사업지원 종결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바일ICT교육연구 교류를 이어갈 수 있도록 상호협력체계를 약속했다. 또 대학원생 및 신진연구자 파견, 모바일콘텐츠관련 공동연구사업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방문단은 미디어콘텐츠연구원 측의 주선으로 분당에 위치한 글로벌게임허브센터와 판교IT테크노밸리 입주 기업 등을 방문하였으며 대한민국 모바일ICT관련 연구교육 인프라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자리에서 몽골국립과기대 관계자는 “한국의 ICT기술수준과 단국대의 산학협력 실천에 대해 실감했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교간 국제연구교류협력이 한층 더 강화되었으면 한다”며 기대를 표시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지난 3월 몽골국립과학기술대학교에 모바일ICT교육센터를 설립하여 스마트 미디어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양성을 위한 교육센터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