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유학생 작품 한 눈에 보자”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유학생 전시회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8.06.05
조회수 4,115
썸네일 /thumbnail.40366.jpg

예술디자인대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이하 커디과) 소속 유학생들의 작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행사가 열리고 있다.


▲ 4일 개막식에서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정훈동 학과장(왼쪽 두 번째)과 유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커디과는 4일(월) 미술관 1층에서 ‘International Student Design Show’ 개막식을 가졌다. 8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행사는 커디과 유학생 약 60명이 지난 2~3년간 수업 과제, 개인 발표물 등으로 만든 결과물 80여 개를 전시한다.

미술관 1층은 예술디자인대학 학생들의 참신하고 재치 있는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20여년 동안 다른 문화권에서 자란 학생들이 남다른 시각으로 완성한 작품들을 볼 수 있는 기회다. 코에 집게를 꽂아 시각적 요소를 극대화한 감기약 광고, 독특한 물결 무늬를 적용한 우리 대학 명함 디자인 등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 감기약 광고(위)와 우리 대학 명함디자인(아래) 등 유학생들의 창의력 넘치는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정훈동 학과장은 “현재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에는 중국, 말레이시아, 키르키즈스탄 등 유학생 60여 명이 창의력을 발산하며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있다”며 “우리 학과를 입학하려는 유학생들의 수요가 많은 만큼 책임지고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