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환경자원경제학과, 논문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3.08.30
조회수 7,489
썸네일 /images/Bbs/0/1377826388900.jpg

환경자원경제학과 재학생들이 지난 21일 순천대 70주년기념관에서 열린 ‘제6회 대학생 논문경진대회’에서 1등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업ㆍ농촌 연구 분야의 학술적 기반을 넓히고 학생들의 관심을 제고하고자 6회째로 열린 이번 논문경진대회는 1963년 창립한 한국농식품정책학회와 국가연구기관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주최하는 대회이다. 농업 현장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수준 높은 논문들이 발표되며, 관련 분야 연구자 및 관련 학과 학생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 대학생 논문경진대회 수상자 기념촬영

이번 대회는 예선에서 18편의 논문이 접수됐으며, 최종적으로 9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발표력과 참신성, 논문의 형식과 구조 및 논리성을 기준으로 심사해 최우수상, 우수상, 탐구상을 가렸다. 이 중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발표력을 선보인 단국대 김지훈, 이정원, 조영주(이상 환경자원경제학과 3년)팀이 발표한 ‘프리미엄 분유, 왜 비싸야 하는가’가 최우수상을 차지해 상패와 더불어 2백만 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또한 이희재, 김남형, 임철현, 이민재(이상 환경자원경제학과 3년)팀은 ‘소비행태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한 생활협동조합 확산 방안에 대한 연구’를 발표해 3등상인 탐구상으로 선정되어 50만원의 장학금과 상패를 받았다.

1980년 설립한 환경자원경제학과는 환경ㆍ식품ㆍ지역분야의 융복합 교육을 통해 관련 분야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대학생 논문경진대회 등 다양한 대회에서 재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그 역량을 자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