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스포츠산업 인력 양성 사업 선정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4.05.01
조회수 5,519
썸네일 /images/Bbs/0/1398927353145.jpg

우리 대학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스포츠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선정됐다. 사업기간은 올해부터 총 5년으로, 정부와 충청남도, 천안시 등에서 연간 2억원씩 총 1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김용만(스포츠경영학과) 교수가 단장을 맡고 스포츠과학대학 교수진과 연구원으로 구성된 사업단은 충남지역의 인적 자원, 산업기반 등 지역별 특색과 연계한 스포츠산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유관 산업 발전을 주도하게 된다. 특히 청년층의 취업난에 반하여 스포츠산업 현장에서는 인력난을 호소하고 있는 현실에 따라 인력 수급의 불일치를 해결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 및 취ㆍ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업단은 지역의 스포츠산업체 및 스포츠 시설 취업ㆍ창업 희망자, 스포츠산업 관련 종사자, 전공 학생 등을 대상으로 ▲스포츠마케터 과정 ▲청년 스포츠CEO 과정 ▲체육행정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교육하게 된다. 특히 지역 스포츠 산업 수요와 기반을 고려한 교육과정을 수립해 소수 정예의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전공자 혹은 스포츠산업 종사자들이 교육 대상인 만큼 이론보다 현장 실습 등으로 이루어지는 실무 중심, 수요자 중심의 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김용만 사업단장은 “지역 스포츠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고 지역민들의 건강과 체육활동을 책임질 전문 인력 양성에 주력할 것이며, 더불어 관련 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스포츠 이벤트 및 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에도 앞장설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