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 모바일 ICT 교육센터, 몽골국립과학기술대학교와 공동 앱 개발
분류 학술
작성자 문승진
날짜 2014.07.29
조회수 6,931
썸네일 /images/Bbs/0/1406611232867.jpg

우리 대학이 몽골국립과학기술대학교에 개설한 ‘단국 모바일 ICT 교육센터’가 지난 6월22일부터 7월 12일까지 몽골국립과학기술대학교(MUST)와 한국-몽골 간 기술 교류를 위한 공동 워크숍을 개최 했다.


▶ 워크숍 단체사진

이번 워크숍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지원하고 우리 대학이 수행하고 있는 ‘대학의 자체 발굴 개발협력사업 – 몽골국립과학기술대학 모바일 ICT 교육센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 모바일 앱을 만들기 위해 회의 중인 학생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우리 대학 소프트웨어학과, 멀티미디어공학과 재학생들과 MUST 학생들이 한 팀이 되어 공동으로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개발했다.


▶ 학생들이 공동으로 개발한 모바일 앱

학생들은 ‘양치질 분석을 통한 양치 습관 개선 프로그램’, ‘컴퓨터와 빔프로젝터를 제어하는 멀티마우스’, ‘운동량 측정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으며 현재 앱 마켓 등록을 통한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김승훈 미디어콘텐츠연구원 콘텐츠기술연구센터장(응용컴퓨터공학과 교수)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양국 학생들에게 모바일 기술을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국제협력 및 연구 교류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단국 모바일 ICT 교육센터’는 작년 2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대학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국제개발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몽골과학기술대학에 설립되었고, 초원의 땅 몽골에서 첨단 IT 및 모바일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