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4.06.19
조회수 7,029
썸네일 /images/Bbs/0/1403164196855.jpg

우리대학이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19일 오후 2시 산학협력관에서 개소식이 열렸다.


▶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 전경

천안시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역 내 보육시설의 급식위생 및 영양관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해 어린이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개설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운영을 맡게 된 우리대학은 이에 따라 2016년까지 3년간 10억 3천 3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현판식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최근 일어나고 있는 보육시설 불량 급식 문제와 이로 인해 학부모의 교육시설 급식 신뢰도가 저하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 내의 어린이 급식시설 급식환경의 선진화, 양질의 균형 잡힌 영양지원 및 관리,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관리 사업을 펼치게 된다. 영유아기의 영양관리 및 급식소 위생관리를 위해 체계적인 관리시설 및 전문인력,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센터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에게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소규모 집단 급식소를 대상으로 실무자 맞춤형 교육, 순회 방문지도 및 교육, 정기적 영양 및 위생 정보 제공 및 컨설팅 등을 진행하며 철저한 위생관리 및 영양관리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센터장을 맡은 김기랑 교수(식품영양학과)는 “지역의 어린이 급식소가 양질의 영양,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역 어린이의 건강증진과 학부모들의 신뢰가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