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지식나눔 멘토 선발, 국가장학금 3억원 지원받아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4.06.09
조회수 5,445

우리대학이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최하는 ‘2014 다문화ㆍ탈북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사업에 참여한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대학생의 다문화 가정 및 학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문화ㆍ탈북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및 기초 학력 향상을 돕고자 진행되는 인재육성지원 프로그램이다. 또한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줄이고자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국가장학금 형태의 활동비가 지원되는 사업으로, 우리대학은 사업 참여에 따라 약 3억 원의 국가장학금을 유치하는 효과를 얻게 된다.

이에 따라 천안캠퍼스 사회봉사단은 지난 5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152명의 멘토를 선발했다. 이들은 내년 2월까지 약 10개월간 천안을 비롯해 서울, 경기, 인천, 아산, 예산 등지의 초ㆍ중ㆍ고등학교 다문화 및 탈북학생의 멘토가 되어 학교생활 적응, 진로 및 고민상담,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도 등을 진행한다. 멘토 활동을 맡은 우리 재학생들에게는 활동시간에 따른 국가장학금이 지급되며, 활동 수료 후에는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명의의 활동인증서가 발급된다.

한편, 사회봉사단은 다문화ㆍ탈북학생 멘토링 사업 외에도 재학생들의 역량계발과 장학금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장학재단의 인재육성지원 사업인 ‘대학생 지식멘토링’ 프로그램의 멘토를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