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BT 클러스터에 정밀의학 연구 플랫폼을 더하다-우정바이오와 양해각서 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윤영환
날짜 2018.07.20
조회수 3,155
썸네일 /thumbnail.41426.jpg

우리 대학과 우정바이오가 정밀의학 기반 신약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에 들어간다.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은 지난 17일 치의학관 대회의실에서 우정바이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 왼쪽부터 오충훈 산학협력단 부단장, 김재일 의과대학장, 이명철 특임부총장, 김철현 산학협력단 단장,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이사, 우정바이오 안종철 연구원장, 우정바이오 서정규 실장이 양해각서(MOU)를 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김철현 산학협력단장과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이사의 주도로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연구 활성화와 기술인력 양성 등 양 기관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됐다. 특히 7월에 착공한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의 정밀의학 연구 기반 플랫폼 기술개발을 활용한 신약개발과 이에 따른 상호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MOU를 계기로 우리 대학교와 우정바이오는 한국인에 쉽고 흔하게 발생하는 암 치료제 및 치료법 개발을 위한 정밀의학 연구 및 서비스에 관한 인력 및 기술지원, 유전체 분석 기반의 정밀의학 연구 및 신약개발플랫폼을 위한 공동연구, 개별 환자 맞춤형 항암제 스크리닝을 위한 연구 지원, 빠른 스크리닝을 통한 신약후보물질의 상업화와 이에 필요한 연구인프라의 공동 활용을 우선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우정바이오는 1989년 설립되어 실험동물실 구축사업, 병원 내 미생물 멸균 및 확산 방지 시스템 개발, 정밀의학 CRO(Clinical Research Organization)사업 등 환경감염관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0년 6월 완공을 목표로 동탄 산업단지에 신약개발 벤처, 벤처캐피탈, 인프라 시설 기업 등을 망라할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를 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