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미얀마/몽골 해외봉사단 파견
분류 이슈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4.06.19
조회수 5,804
썸네일 /images/Bbs/0/1403158697476.jpg

교육봉사 및 환경개선 봉사활동 전개

천안캠퍼스 사회봉사단이 오는 21일부터 9박 11일간의 일정으로 미얀마 양곤 지역에 재학생 50여 명으로 구성된 해외 봉사단을 파견한다.


▶ 미얀마봉사단 발대식

봉사단은 현지 ‘다곤 초등학교’ 학생 280명을 대상으로 한국어, 과학, 미술, 체육, 레크레이션 등 봉사단이 직접 준비한 교육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수준별 맞춤 교육을 위해 유아와 초등학생을 구분하여 10개 반을 만들고, 봉사단이 준비한 다양한 교구재를 활용해 교육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봉사활동 마지막 날에는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시회와 공연 발표회를 열어 마을 주민들과 함께 하는 소통의 시간을 갖고, 가방과 학용품 등 300여점의 기념품도 아이들에게 전달한다.

더불어 다곤 초등학교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컴퓨터와 빔 프로젝트를 갖춘 멀티미디어 강의실과 소규모 도서관을 조성하고, 시설물 도색 및 개보수 작업도 병행한다.

또한 2007년부터 매년 봉사단을 파견했던 몽골에서는 유학중인 우리대학 몽골학과 학생들과 몽골국립대 한국어과 재학생 등으로 30명의 봉사단을 현지에서 구성했다. 이들은 지난 15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 인근 초등학교에서 교육 및 환경개선 봉사를 전개하고 있다.

지난 17일 미얀마 봉사단 발대식에 참석한 최학근 부총장은 “해외 봉사활동은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로 성장하게 하는 계기”라며, “단국대는 물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봉사단으로서 건강하게 봉사한류를 전파하고 돌아오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재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강화하고 봉사활동을 통한 자아성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해외봉사단을 파견하고 있다.
특히 봉사활동에 열의를 갖고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해 2차에 걸쳐 서류 심사와 프레젠테이션 심사로 봉사단을 선발하고 있다. 사회봉사단 관계자는 “10대 1에 육박하는 경쟁률 속에서 봉사 내용이 매년 개선되고 있고, 학생들도 심사를 준비하면서 자연스러운 학습 효과도 거두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