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김창현 교수, 한국대중음악상 수상
분류 피플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5.03.04
조회수 7,511
썸네일 /images/Bbs/0/1425453174868.jpg

김창현 교수(생활음악과) 가 지난 26일 서울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열린 ‘2015 제12회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최우수 연주상’을 수상했다.


▶ 김창현 교수(생활음악과)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은 올해의 음반, 노래, 음악인, 신인 등을 비롯해 록, 포크, 팝, 재즈&크로스 오버 등의 장르 별로 총 26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발했다.

김 교수는 앨범 ‘망각’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망각’은 식민지 경험을 가지고 종교적, 인종적, 문화적 차별을 받아온 비 서구세계의 의식을 조명하고, 문화적 소외와 차별만큼은 예술적 잠재력과 노력으로 바꿔나가기를 바란다는 의식을 담은 창작 앨범이다.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는 “우리 삶 구석구석 영향을 끼치고 있는 ‘식민지’와 ‘식민지적 근대’ 문화가 무엇인지 소리로 표현하며, 현실을 직시하는 것으로부터 식민의 극복이 시작될 수 있다는 의식을 담고 있다”고 김창현 교수의 앨범을 소개했다.

한편, 김창현 교수는 베이시스트와 작곡가로 활동하며 방송, 공연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하고 있다. , , , <잔향>, <망각> 등의 음반을 발표했으며, 2006년에도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최고연주부문과 올해의 재즈&크로스오버 싱글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2010년에는 LIG 문화재단 주최하는 한국재즈축제 리더스폴에서 올해 최고의 베이시스트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