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정치외교학과 윤영성 군 ‘e-커머스 드림’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15.08.18
조회수 8,364
썸네일 /thumbnail.8379.jpg

우리 대학 정치외교학과 윤영성 군이 지난 7월 9일 역삼동 네이버파트너스퀘어에서 열린 ‘e-커머스 드림 청년장사꾼 프로젝트’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e-커머스 드림 청년장사꾼 프로젝트’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에 참석한 윤영성 군(오른쪽)

네이버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는 올해 4월부터 예비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필요한 실무교육 및 창업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윤영성 군은 아이펫케어(www.ipatcare.com)를 통해 애완견 사료 및 애견용품 창업아이템으로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e-커머스 드림 청년장사꾼 프로젝트’는 네이버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주관하여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경진대회는 10주간 온라인 쇼핑몰 방문자 수, 매출액, 쇼핑몰 소비자 만족도 등의 종합적인 평가와 결선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진행됐다.

윤영상 군은 “강아지를 키우는 친구가 평소 애견용품 구매로 고민하는 모습을 지켜보던 중 고급 애견용품을 아이템으로 쇼핑몰을 창업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다” 며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고객의 작은 소리도 소중히 듣고자 노력한 쇼핑몰 운영 방침이 경진대회 수상의 밑거름이 됐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