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이경의(경영학부 경영학전공 2학년), Korea Business Review(KBR)에 논문 게재
분류 학술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9.03.18
조회수 5,274
썸네일 /thumbnail.48692.jpg

신입생 신분이었던 지난 2월 게재해 화제

이경의 양(18학번, 경영학부 경영학전공 2년)의 논문 「사회문제의 해결을 이끄는 친사회적 기업경영의 흐름」이 한국경영학회 발간지 『Korea Business Review(KBR)』(2019.2)에 실렸다.


▲ 이경의 양


이 양은 “안경 제조사 Warby Parker가 저소득층 시력장애인을 위해 저렴하게 안경을 보급한 사례, 실내용 텐트 제조사 바이맘이 겨울철 추위에 노출된 소외계층을 위한 텐트 제작 사례 등이 우리 사회의 공유의식을 높여줬다”며 “두 기업 모두 입소문과 SNS를 통해 광고효과를 거둬 매출도 상승해, 사회문제도 일부 해결하고 제품 판매라는 일거양득의 결실을 보였다”고 했다.

이 양은 논문을 통해 과거 기업들이 단순히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시작했던 활동들이 이젠 사회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방향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교신저자 민동원 교수는 저학년이 접근하기 어려운 주제를 잘 소화했다며 “인사조직, 경영과학, 재무, 마케팅 등 분야의 팀티칭 방식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 이경의 양 논문이 실린 Korea Business Review 2019년 2월호 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