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정춘숙 의원, '성평등' 주제 동문초청특강
분류 특강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9.03.22
조회수 3,051
썸네일 /thumbnail.48813.jpg

“지속 가능한 세상 위해 '성평등' 눈 떠야”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국문과, 82학번)이 18일 천안캠퍼스 국제회의장을 찾아 재학생 대상 동문초청특강을 진행했다. 성평등을 주제로 한 이날 특강에서 정 의원은 “저출산, 고령화, 저성장 등 우리 사회가 당면한 난관을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선 젠더(Gender) 문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수반되어야 한다”며 과거에 비해 여성의 지위가 상승하긴 했으나 강력범죄 피해자 중 여성비율이 여전히 높고 여성 고용률과 남성 대비 임금 수준은 여전히 낮다며 개선이 요구된다고 피력했다.


▲ 정춘숙 의원이 보건간호관 국제회의장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정 의원은 특히 대학 재학시절 자신의 가치관이나 삶의 지향점을 설정하는 데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쏟았다며, 지금 펼치고 있는 다양한 활동이 대학 시절부터 고민하고 생각해 온 것들이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또 “대학에서 다양한 전공 학습 뿐 아니라 자신에 대한 많은 고민과 사유를 통해 가치관을 정립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후배들을 위한 따뜻한 당부의 말도 남겼다.

2016년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로 국회의원이 된 정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국회 가습기살균제 사고 진상규명과 피해구제 및 재발방지 대책마련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등에서 활동해왔고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사회정의시민행동 제10회 공동선 의정활동상, 법률소비자연맹 국회의원 헌정대상, 국회사무처 우수 국회의원 연구단체상, 국정감사 우수의원’ 등을 받았다. 또한 양성평등과 여성인권 보호를 위해 ‘국가인권위원회 성차별 조사위원, 서울시 성평등위원회, 한국여성의전화 상임대표’ 등을 역임했고 대한민국인권상 국민포장(2015년)을 수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