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김인호 교수 장관상, 전일욱 교수 학회장 선출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8.12.13
조회수 4,305
썸네일 /thumbnail.46327.jpg

-김인호 교수, 우수 산학협력 전문가로 장관상 수상

김인호 교수(I-다산 LINC+ 사업단 디지동물바이오센터장, 동물자원학과)가 ‘2018년 우수 산학연협력 전문가’에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12일 오후 4시 대전 ICC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18 산학연 희망플러스’ 행사에서 진행됐다. ‘우수 산학연협력 전문가’는 (사)한국산학연협회가 산학연협력 의욕을 고취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분기별로 우수한 성과를 도출한 전문가 중에서 선정한다. 산학협력 기술개발사업을 통해 수행한 과제에 대해 사업화 성공 여부, 고용창출, 지식재산권창출, 완료 과제 평가등급, 상호교류 실적, 기술개발 참여실적 등을 평가했다.


▲ 김인호 교수가 홍종학 장관에게 우수 산학연협력 전문가 표창을 받았다.

김인호 교수는 (주)모닝바이오와의 ‘항생제 대체 코팅유기산제 개발’에 대한 기술개발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교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제논문 9건, 특허 출원 1건, 상품등록 1건 등의 기술성과와 더불어 사업화 성공에 따른 연매출 30억 및 10명 이상의 고용창출 성과를 거둔 공적을 인정받았다.

김인호 교수는 전공 수업 외에도 동물자원글로벌 연구센터를 통해 32명의 대학원생을 지도하며 활발한 연구 및 산학협력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매년 50여 편의 SCI(E) 논문을 게재하고 있으며 국내외 대학에 9명의 교수를 배출하였다. 끝.

-전일욱 교수, 한국행정사학회 학회장 선출

공공관리학과 전일욱 교수가 지난 7일 열린 한국행정사학회 학술회의 및 정기총회에서 15대 한국행정사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 공공관리학과 전일욱 교수

한국행정사학회는 행정학의 학술교류 촉진과 연구를 장려하고 미래지향적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 1991년 창립됐다. 우리나라 행정 분야의 역사 연구를 통해 미래지향적 행정제도의 발전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설립된 학회다. 학회는 300여 명의 행정학 관련 연구자들로 구성되어 있고 분기 학술회의와 연례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한국행정사학지'도 년 3회 발간하고 있다.

전일욱 교수는 2014년 우리 대학에 부임한 후 국제행정(국제조직, 국제기구)을 중심으로 교육과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과 백범통일연구원장으로 통일 연구 분야에도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