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야나두 대표 초청, 창업토크콘서트 열려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9.10.24 (최종수정 : 2019.11.05)
조회수 3,444
썸네일 /thumbnail.57071.jpg

창업문화 확산과 성공 창업을 위한 토크콘서트가 23일 천안 보건간호관 국제회의장에서 천안캠퍼스 창업지원팀의 주관으로 열렸다. ‘7전8기 도전의 힘’을 주제로 성공한 CEO의 경험 공유와 소통의 장으로 열린 토크콘서트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 야나두 김민철 대표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토크콘서트는 음악 기부사업을 펼치는 ‘버터플라이임팩트’ 남태욱 대표의 성공사례 와 영어교육벤처기업 ‘야나두’ 김민철 대표 특강으로 진행됐다. 남태욱 대표는 실패 경험이 창업을 성공으로 이끌었다며 ‘20대의 창업이야기’를 전했다. 김민철 대표는 실패를 딛고 성공신화를 써 나가게 된 경험담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정신의 중요성을 청년들에게 전했다. 김 대표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고 지금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꾸준히 도전하되 깊이 생각하기를 게을리하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강 후에는 오픈 채팅방을 통해 재학생들과 질의응답하며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남보우 천안부총장은 “토크콘서트를 통해 창업에 대한 바른 관점과 관심이 확산되길 기대한다. 두려움을 벗어나 많이 경험하고 거듭 도전하는 멋진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강에 참석한 이풍현 군(물리치료학과 4년)은 “취창업지원처 학생지원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은데, 토크콘서트도 유익하고 좋은 경험이 됐다. 유명 기업체 대표의 성공스토리를 듣고 소통하는 자리를 통해 많이 배우고 목표를 되새기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