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여름보다 뜨거운 열기 “2018 수시모집 박람회”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윤영환
날짜 2018.07.16
조회수 3,304
썸네일 /thumbnail.41327.jpg

우리 대학과 충첨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이 주관한 ‘2018 수시모집 진로진학 박람회’가 지난 13, 14일 천안캠퍼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 천안캠퍼스 체육관에 마련된 대학별 부스 모습

박람회 첫 날인 13일 우리 대학 입학처장 및 총무처장, 충청남도 교육감 등 1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양일 간 학생, 학부모, 시민 등 약 1만 2천명이 참석하여 대학 수시 전형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 개막식에 참석한 내•외빈의 커팅식이 열리고 있다.

전국 90개 대학(수도권 31개 대학, 중부권 35개 대학, 영•호남권 14개 대학, 충청권 10개 전문대학)을 초청해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대학관, 전문대학관, 진학상담관, 특강관, 모의면접관, 진로체험관 등 총 6개 주제관이 운영됐다.


▲ 대학관 내 우리 대학 부스 진학상담 모습

대학관(전문대학관)에서는 각 대학별 대입전형 및 지원전략 1:1 상담이 제공됐다. 대학진학 전문상담교사의 수시진학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진학상담관, 서류기반 모의면접과 피드백을 진행하는 모의면접관과 사회복지와 환경보건학과의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진로체험관이 대학관과 더불어 우리 대학 체육관에 자리 잡았다. 또한 산학협력관에 오픈한 특강관이 서울대 입학설명회, 논술 특강을 제공하는 등 행사의 다채로움을 더했다. 이중 대학관과 진학상담관이 학생과 학부모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 김지철 교육감이 대학관을 돌며 학생들을 격려하는 모습    ▲ 특강관의 열띤 설명회 모습

우리 대학 부스에서 치위생학과 진학 상담을 받은 김경민 학생(당진 신평고 1학년)은 “학교에서 학년에 구분 없이 참가하라고 하여 왔는데 상담을 받아보니 막연하기만 했던 대학진학 준비가 체계적으로 머릿속에 그려진 것 같다”며 환한 웃음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