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SW중심대학사업단, 청소년에게 ‘눈높이 SW 교육’ 실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7.11.29
조회수 3,986
썸네일 /thumbnail.34207.jpg

우리 대학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24일(목)~25일(금)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SW교육 페스티벌 2017’에 참가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시했다.


▲ 서응교 센터장이 중학생을 대상으로 '디자인씽킹을 통한 앱개발' 강의를 하고 있다.


‘모두를 위한 SW 교육’을 주제로 열린 이 행사는 전국 20개 SW중심대학들이 한자리에 모여 산합혁력 프로젝트 우수성과물을 전시하고 SW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자리였다.

우리 대학 SW교육 센터 서응교 센터장과 오경선 교수는 이날 중학생을 대상으로 ‘디자인씽킹을 통한 앱개발’ 강의를 진행했다. 청소년기 학생들이 창의적인 생각을 디자인 할 수 있도록 돕는 체험형 소프트웨어 교육이었다. 학생들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불편함을 새로운 질문과 시각으로 접근한 후 소프트웨어나 애플리케이션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기획했다.


▲ 우리 대학 나연묵 SW중심대학 사업단장(뒷줄 왼쪽)과 교수진들이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또한 우리 대학은 체험관에 NFC 태그를 사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우리 대학 로고가 새겨진 NFC 태그에 다양한 경품을 기록한 후 모바일로 접속해 당첨된 사람들에게 선물을 나눠주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