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문화예술 저변 확대’ 예술의전당과 MOU 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7.02.13
조회수 4,323
썸네일 /thumbnail.24457.jpg

우리 대학 문화예술대학원과 예술의전당이 지난 9일(목)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에서 MOU를 체결했다. 이종덕 문화예술대학원장과 고학찬 예술의전당 사장은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문화예술을 매개로 하는 사회공헌사업 발굴을 목표로 협약서에 서명했다.


▶ 이종덕 문화예술대학원장(오른쪽)과 고학찬 예술의전당 사장(왼쪽)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공연, 전시, 강연회 등 성공적 문화예술 행사 개최 위한 홍보 협력 ▲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운영에 힘쓰기로 했다. 예술의 전당은 공연영상화사업(SAC ON SCREEN)을 통해 우리 대학에 우수 문화예술 콘텐츠를 배급할 예정이다.

이종덕 대학원장은 “디지털과 지식을 기반으로 문화예술 전문가를 양성하는 우리 대학원은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 이해를 돕는 실무 교육이 중요한데 이번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로 교육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했다.

한편, 예술의 전당은 1988년, 문화예술의 진흥과 국민의 문화예술 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설립되어 지난 29년 동안 4천6백만여 명이 방문한 우리나라의 대표적 문화예술 기관이며, 매년 9천여 명의 문화예술 교육 수강생을 배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