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전국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교육부장관 대상 및 은상 수상 '쾌거'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7.11.15
조회수 4,481
썸네일 /thumbnail.33572.jpg

우리 대학 재학생 최현진(건축공학과 4년) 씨와 조병관(소프트웨어학과 4년) 씨가 ‘제 11회 전국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각각 교육부장관 대상과 5분야 은상을 수상했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 주관한 이 대회는 지난 9일 광구 김대중컨벤션세터에서 열렸다. 공과대학 학과를 1분야~5분야로 나누고, 전국 대학 경진대회와 공학교육혁신거점센터 거점경진대회 등을 거쳐 선별된 약 90편의 포트폴리오가 제출 되는 등 열띤 경쟁을 보였다.


▲ (왼쪽부터) 조병관, 박재균 공학교육현신센터장, 최현진, 황윤자 지도교수가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했다.

교육부장관 대상을 수상한 최현진 씨는 “건축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으로서 저의 포트폴리오를 하나의 건축물이 완성되어 가는 과정이라 생각했다. 대학생활 포트폴리오는 끝이 아닌 ‘시작’이다. 사회에 나가서도 항상 자신을 되돌아보고 앞을 내다보며 ‘도전’하는 사람으로 끊임없이 발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내 경진대회부터 거점 경진대회, 전국 경진대회까지 열과 성을 다해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지도한 황윤자 공학교육혁신센터 연구교수는 “3년 동안 우리 대학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지도했다. 교내 포트폴리오 참여한 학생들의 특징은 바로 ‘성실’ 이었다. 꿈과 목표를 향해 성실히 차근차근 준비해 나간 학생들이 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을 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